본문 바로가기

이기려면 승리를 생각하지 말아라

theJungs 2020. 6. 24.
728x170

'결과를 원하면 결과를 생각하지말고, 결과를 만들어 낼 핵심만 생각해라!' 


승리를 생각하면 오히려 지기 쉽다


20년 연속 와튼스쿨 최고 인기강의 선정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밀리언 특별판)
국내도서
저자 : 스튜어트 다이아몬드(STUART DIAMOND) / 김태훈역
출판 : 8.0(에이트포인트) 2017.11.08
상세보기



이 책의 대부분은 협상에 대한 내용이다. 

하지만 협상의 스킬보다 더 놀라웠던 것은 원하는 것을 가지기 위한 마음가짐을 설명하는 부분이었다.


즉 스킬이 아니라, 자세 자체에 대한 해설이 너무나도 와 닿았던 글이었다



당신이 야구나 축구 혹은 농구처럼 

상대팀과 경쟁하는 스포츠에 

출전했다고 상상해보라. 


경기가 박빙일 때 

당신은 어떤 생각을 하는가? 


나의 강의를 듣는 학생들이 

가장 많이 한 대답은 


승리를 생각한다는 것이었다. 


그 비율이 무려 95퍼센트 이상이었다. 


그러나 이 대답은 틀렸다. 


승리를 생각하면 오히려 지기 쉽다.


그렇다면 경기가 박빙일 때 

당신은 어디에 집중하는가? 


최고의 실력을 발휘하려면 승리가 아니라 공에 집중해야 한다. 


공은 승리보다 훨씬 단순한 대상이다. 

공에 집중해야 승리할 수 있다.



저자의 한국 강연이 19만원이라 결제해야지! 하고 결심했는데 

다시 보니 190만원이었다는 슬픈 기억이...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