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먹고가 오징어밥 오징어순대 산꼭대기집 임지호 레시피 신현준 편 알아보기
더먹고가 오징어밥 오징어순대 산꼭대기집 임지호 레시피 신현준 편 알아보기
더먹고가 오징어밥 오징어순대 산꼭대기집 임지호 레시피 신현준 편
신현준은 ‘더 먹고 가’의 게스트로 출연해 강호동과의 친분을 공개하는 한편, 예능 최적화 입담을 발휘했습니다. 오랜만에 ‘친한 형’과 만나 장난기가 발동한 강호동은 “쓸데없는 소리하는 걸로는 이 형이 세계 챔피언”이라며 “50대 1위가 신현준, 40대 1위는 이수근”이라고 너스레를 떨었죠. 이에 신현준은 바로 임지호에게 ‘쓸데없는 소리’의 시범을 보여, 환상의 ‘쿵짝 호흡’을 발휘했답니다.
더먹고가 임지호 오징어밥 레시피라고 말했는데 오징어순대 로 더 잘알려져 있는 요리죠. 생각보다 무척 간단한 요리라 집에서 주말에 해먹거나, 간단히 와인이나 막걸리에 곁들여 먹어도 참 좋은 안주거리가 바로 오징어밥(오징어 순대)입니다. 그리고 꼬시래기 과메기 무침과 함께 오징어밥 (오징어순대)를 먹는 것을 더먹고가에서는 황제성이 강추하더군요! 그럼 더먹고가 임지호 셰프가 소개한 오징어밥 (오징어순대) 레시피를 한 번 알아볼까요?
[더 먹고 가 오징어밥 (오징어순대) 임지호 레시피]
[더 먹고 가 오징어밥 (오징어순대) 재료]
오징어
묵간장 (진간장으로 대체, 백종원 볶음용 만능간장도 되요)
생강즙 (없으면 청하나 미림, 소주를 써도 되요. 헌데 있으면 맛이 완전 달라요)
올리고당
참기름
후추
밥
※ 참고: 방송 레시피 계량 기준
- 1컵 = 200cc = 200ml
- 1큰술(1T) = 15cc = 15ml
- 1작은술(1t) = 5cc = 5ml
- 약간이나 조금 = 1/8 작은술 정도
블로그 인기글
묵간장 대신 간단하게 집밥 백선생 초간단 '볶음용' 만능간장 '찌개용' 만능맛간장 만들기
오징어밥(오징어순대)와 찰떡궁합 더먹고가 임지호 꼬시래기 과메기 무침 레시피
[더 먹고 가 오징어밥 (오징어순대) 만드는 법]
1. 오징어 몸통을 내장을 뺴서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줍니다. 오징어 몸통을 잡고 다리 부분을 뜯어내듯이 하면 됩니다.
2. 오징어 다리를 잘게 다져줍니다.
3. 다진 오징어 다리를 묵간장, 생강즙, 올리고당, 참기름, 후추를 넣어 노릇노릇 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일반 진간장 쓰시면 됩니다)
4. 밥을 넣고 다시 볶아줍니다. (찬밥 좋아요. 햇반이라면 뎁히지 마시고 넣어주세요)
5. 아까 씻어놨던 오징어 몸통에 방금까지 볶았던 오징어다리 볶음밥을 넣어줍니다.
6. 오징어 몸통안에 밥을 80%정도만 채워주세요 (안그럼 삐져나오고 터집니다, 개인적으로는 2/3 정도가 적당하더라고요)
7. 꼬치나 이쑤시개로 입구를 막아줍니다.
8. 오징어 볶음밥이 안에서 퍼지게 골고루 몸통을 눌러줍니다.
9. 밥을 채운 오징어 몸통은 찜기에서 15분~20분간 쪄줍니다. (찜기 물 올려서 당장 찔 수 있게 예열했으면 15분, 아님 20분)
10.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러운 오동통한 비쥬얼인 오징어 밥 (오징어 순대)가 완성입니다.
※ 볶음밥 만들 때 야채 다져서 넣으면 특히 양파넣으면 오징어 밥(오징어 순대) 먹을 때 퍽퍽한 느낌이 많이 사라집니다.
※ 생각보다 아주 쉬운 요리입니다.
※ 럭셔리하게 먹고싶은 날은 이걸 썬 후에 밀가루나 부침가루 살짝에 계란물 입혀서 전 처럼 부쳐내면, 정말 맛있습니다.
많이 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