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편스토랑 집밥 퀸 오윤아 소고기 묵은지 말이 레시피 소개
KBS 편스토랑 집밥 퀸 오윤아 소고기 묵은지 말이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맛있게 소고기 묵은지 말이를 만들어 드셔보세요!
KBS 편스토랑 집밥 퀸 오윤아 소고기 묵은지 말이 레시피 소개
KBS 편스토랑 집밥 퀸 오윤아 소고기 묵은지 말이 레시피가 2022년 5월 27일 금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되었는데요! 그럼 한 번 소고기 묵은지 말이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편셰프들에게 주어진 마흔두 번째 주제는? 아침과 점심 사이 우리의 배를 채워주는 <브런치>!
이찬원은 신박한 브런치 메뉴를 만들기 위해 신중을 기한다. 고민 끝에 찬또가 선택한 메뉴는.. 다름 아닌 잡채!? 그는 고민 끝에 외할머니와의 추억을 떠올리며 잡채 메뉴를 선택했다.
온과 냉을 넘나드는 다양한 요리들부터 시원 상큼한 디저트까지♥ 오늘 밤, 편스토랑에서 이른 더위를 한방에 날려 줄 ‘여름의 맛’ 메뉴가 탄생한다! 과연 오늘 밤 출시의 영광을 안게 될 ‘여름의 맛’ 메뉴는 집밥 퀸 오윤아 소고기 묵은지 말이 레시피가 될 수 있을까요? 낯선 듯 익숙한 집밥 퀸 오윤아 소고기 묵은지 말이 기대해주세요♡♡
KBS 편스토랑 집밥 퀸 오윤아 소고기 묵은지 말이 레시피 만드는 방법
KBS 편스토랑 집밥 퀸 오윤아 소고기 묵은지 말이 재료
■ 소고기 묵은지 말이 요리 재료
채끝살 200~300g, 묵은지 1/4포기, 밥 2~3공기, 참기름 0.5T, 소금 2꼬집, 통깨 0.5T, 미나리 한 줌, 고추냉이 약간
[채끝살 양념]
진간장 2T, 올리고당 1T, 참기름 1T, 다진 마늘 0.5T, 맛술 1T, 매실청 1.5T, 후추 약간
※ 참고: 방송 레시피 계량 기준
- 1컵 = 200cc = 200ml
- 1큰술(1T) = 15cc = 15ml
- 1작은술(1t) = 5cc = 5ml
- 약간이나 조금 = 1/8 작은술 정도
제23회 토요일은 밥이좋아 토밥즈 부드러운 육질에 담백한 육즙 철마 한우 숯불구이 맛있는 식당 부산 기장 맛집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탈북청소년 선생님 미국인 제임스가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사전답사 실내 스카이다이빙과 짚 코스터 체험하는 곳 추천 위치
그알 그것이알고싶다 1309회 청주 데이트 폭력 삼단봉 구타 베란다 살인사건
제23회 토요일은 밥이좋아 토밥즈 대한민국 제빵 명인의 특별한 소금빵과 디저트 맛있고 뷰좋은 베이커리 카페 부산 기장 맛집
볼보 S60 3세대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KBS 편스토랑 집밥 퀸 오윤아 소고기 묵은지 말이 만드는 법
■ 소고기 묵은지 말이 만드는 법
[소고기 묵은지 말이 만들기]
[재료 준비]
- 볼에 채끝살을 담고 진간장 2T, 올리고당 1T, 참기름 1T, 다진 마늘 0.5T, 맛술 1T, 매실청 1.5T, 후추를 약간 넣어 재워둔다.
- 다른 볼에 밥 2~3공기를 담고 참기름 0.5T, 소금 2꼬집, 통깨 0.5T를 넣어 잘 섞어준다.
- 묵은지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준비한다.
- 미나리는 냄비에 소금을 약간 넣고 물에 살짝 데친 뒤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한다.
[소고기 묵은지 말이 만들기]
- 팬에 재워둔 채끝살을 굽고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준다.
- 만들어둔 밥을 초밥처럼 한입 크기로 뭉치고 고추냉이 한꼬집을 위에 살짝 올려준다.
- 고추냉이를 올린 밥 위에 잘라준 채끝살을 올린다.
- 3을 묵은지 한 줄기로 돌돌 감싸 말아주고 데친 미나리 1줄기로 매듭 지어 마무리한다.
오윤아는 이른 아침 눈을 뜨자마자 아들 민이를 찾는다. 폭풍 성장한 민이의 모습에 오윤아는 "엄마가 170cm니까 172cm는 되겠다. 민이가 언제 이렇게 컸나. 쑥쑥 크는구나"라며 뿌듯해한다.
또 민이는 더하기, 빼기 등 산수 공부도 척척 해내며, 엄마의 도움을 받아 처음으로 혼자 요리에 도전한다. 민이는 냉장고에서 재료를 탐색하는 것부터 고난도 부침개 뒤집기까지, 서투르지만 최선을 다해 옥수수 전을 완성해 놀라움을 자아낸다는 후문이다.
이날 오윤아는 최근 둘째를 출산한 황정음을 위해 소고기 묵은지 말이을 만든다. 보통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메뉴임에도 불구하고, 오윤아는 최강 손맛을 자랑하며 뚝딱 완성한다.
휴대전화 화면 속 황정음은 밝은 미소로 오윤아에게 인사를 건넸다. 오윤아는 황정음을 보자마자 "왜 이렇게 예뻐, 아기를 낳아도 예쁘다"라며 칭찬을 쏟아냈다.
KBS 편스토랑 집밥 퀸 오윤아 소고기 묵은지 말이 편 다시보기
KBS 편스토랑 집밥 퀸 오윤아 소고기 묵은지 말이 편 다시보기
*레시피는 편스토랑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unstaurant_kbs
【 안내 】
※ 현지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 메뉴 항목과 가격은 각 매장의 사정에 따라 기재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