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볼트 EV 실구매가 전기차 지원금 모의견적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신형 볼트 EV 실구매가 전기차 지원금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총정리 및 장점과 단점과 추천 등에 대해서도 해드립니다.
신형 볼트 EV 실구매가 전기차 지원금 모의견적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쉐보레 신형 볼트 EV를 시승한 뒤 소비자들은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부족했던 디자인과 성능을 단순 보완하는 수준을 넘어 '완전 신차' 수준으로 진화했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편의·안전사양까지 향상했지만 가격은 오히려 700만원 가량 저렴해졌고 전기차 보조금도 100%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을 '더블'로 받는 기분이 들 수준이라고 할만큼 엄청난 변화를 겪은 쉐보레 신형 볼트 EV!
1~2년만 더 빨리 나왔다면 '전기차 대명사' 테슬라에 맞먹거나 버금가는 실력으로 전기차 시대를 선도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진화라 불러도 손색없을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신형 볼트 EV 모델의 특징은 무엇이고,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한 번 신형 볼트 EV 실구매가 전기차 지원금 모의견적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등에 대해 알아본 뒤 장단점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2022 코란도 이모션 EV 실구매가 전기차 지원금 모의견적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추천 정보
신형 볼트 EV 크기 및 성능 재원
신형 볼트 EV의 전장x전폭x전고는 4140x1765x1595mm 이라고 합니다. 쌍용차 티볼리의 경우 4235x1810x1590mm, 현대차 코나는 4165x1800x1550mm, 르노 캡처는 4230x1800x1580mm인데 이들보다 짧고 좁지만 높은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기존 모델처럼 '캡 포워드'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추구해서 이러한 형태를 띄는 것인데요.
캡 포워드는 미국 크라이슬러 미니밴에서 시작되었고, 가장 대표적인 모델은 프랑스 브랜드 시트로엥의 그랜드 C4 스페이스 투어러입니다. A필러가 앞쪽으로 전진해 실내공간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고 운전시야도 향상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캡 포워드 스타일만 같을 뿐 디자인 비교 자체가 사실 의미가 없다고 해야할 만큼 달라졌습니다. 귀엽지만 투박하고 어색했던 외모에서 세련되고 단정한 미래형 전기차 특징을 살린 외형으로 진화했습니다.
신형 볼트 EV는 150kW급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했습니다. 최고출력은 204마력, 최대토크는 36.7kg.m인데요. 신형 배터리 모듈을 탑재한 LG에너지솔루션의 66kWh 대용량 배터리 패키지를 채택했습니다. 1회 충전 주행거리는 414km인데, 400km 이상 주행 가능한 전기차 중에서 가장 저렴하기에 이 점도 매력인 것 같습니다. 여기에 리젠 온 디맨드 시스템과 원페달 드라이빙 시스템을 통해 배터리 효율까지 끌어올렸죠.
쉐보레 콜로라도 2022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신형 볼트 EV 옵션 정보 실구매가 전기차 지원금 모의견적
세제혜택 후 판매 가격은 4130만원입니다. 이만한 성능을 내는 전기차 중에선 가장 저렴한 축에 속하기 때문에 소비자 분들이 아주 매력을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개별 소비세 및 교육세 감면 및 최대 구매보조금을 반영하면 실구매가 2325만원으로 아주아주 저렴해집니다.
이 만큼의 감면을 받지 못하더라도 보조금을 받으면 2600만~3200만원 정도에 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편의·안전사양까지 향상했지만 가격은 오히려 700만원 가량 저렴해졌고 전기차 보조금도 100% 받을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가격 정책이죠.
제네시스 gv70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전기차 지원금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신형 볼트 EV 특징 장단점
3단 열선 시트와 열선 가죽 스티어링휠은 추운 날씨에 얼어붙은 몸을 녹여줍니다. 기어 시프트 버튼도 큼직하게 디자인되어 운전 중 쉽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알고보니 버튼을 크게 만드는 미국차의 특징이라고 하네요. 또한 안전을 고려하여 주행·후진 버튼은 당기도록, 주차·중립 버튼은 누르도록 설계했습니다.
가속페달을 밟으면 다른 차들에 비해 부드럽고 조용하게 움직입니다. 아주 기본적인 것이지만, 발에 주는 힘의 양에 따라 속도를 매끄럽게 올리고 줄일 수 있어 전기차보다는 하이브리드카를 탄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기차'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출발, 가·감속, 정지 시의 이질감을 개선했다.
과속방지턱이나 요철구간에서도 충격이나 진동을 비교적 잘 상쇄하는 편입니다. 전반적으로 정숙하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바람 소리도 노면 소음도 기존 모델보다 잘 억제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운전할 수 있습니다. 방향지시기 작동 소리가 오히려 더 크게 들릴 정도인데요.
스포츠 모드에서는 반응 속도가 좀 더 빨라집니다. 몸이 살짝 뒤로 젖혀질 정도로 초반 가속력도 빨라집니다. 원페달 드라이빙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이를 사용하면 속도를 줄이기 위해 지그재그 도로에서 와인딩할 때 브레이크를 밟을 필요가 없습니다.
신형 볼트 EV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설계돼 무게 중심이 낮아졌고 주행 안정성까지 우수해졌습니다. 민첩성에 초점을 맞춘 기존 모델과 달리 아주 부드럽고 편안하게 설정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무난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신형 볼트 EV는 기존 모델의 단점으로서 부각되었던 디자인, 편의성, 안전성이 대폭 향상되었으며 이에 더해 가격마저 저렴해졌습니다.
【 알림 】
※ 현지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 블로그 내용은 각 업체의 사정에 따라 기재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