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전기차 지원금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제네시스 gv70 실구매가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총정리 및 장점과 단점과 추천 등에 대해서도 해드립니다.
제네시스 gv70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전기차 지원금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제네시스가 GV70 전동화 모델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24일에 공개했는데요. GV70는 제네시스의 중형 럭셔리 전동화 SUV로 배터리 배치와 서스펜션 튜닝 등을 통해 기존 내연기관 모델의 주행감을 유지하면서 빠르고 강력한 전기차 특성을 최적화한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
특히 제네시스는 G80, GV60에 이어 GV70까지 3종의 전기차 라인업을 갖추게 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며 소비자에게 큰 호평을 얻고 있는데요.
내연기관 모델의 주행감과 전기차의 장점을 고루 갖춘 제네시스 gv70 모델의 특징은 무엇이고, 전기차 지원금은 얼마나 보장받을 수 있을까요? 한 번 제네시스 gv70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전기차 지원금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등에 대해 알아본 뒤 장단점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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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크기 및 성능 재원
제네시스 gv70 AWD(사륜구동) 단일 모델로 운영되는 GV70는 최대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320kW(부스트 모드시 360kW), 합산 최대 토크 700Nm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고 하는데요.
특히 순간적으로 최대 출력을 증가시켜 보다 역동적인 전기차 경험을 제공하는 부스트 모드를 적용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2초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네시스는 GV70는 배터리 효율에도 크게 신경을 썼는데요. 아무래도 전기차이다 보니 최대 주행 가능 거리에 소비자 분들이 크게 신경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제네시스 gv70은 77.4kW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400㎞며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18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복합전력소비효율은 4.6 km/kWh(19인치 휠 기준)입니다. 주행가능거리가 우수한 편은 아닙니다만, 초급속 충전 기능을 이용한다면 이 부분을 충분히 상쇄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아울러 전륜에 모터와 구동축을 주행상황에 따라 분리하거나 연결할 수 있는 디스커넥터 구동 시스템(DAS)을 적용해 2WD와 AWD 구동 방식을 자유롭게 전환함으로써 불필요한 동력손실을 최소화하고 주행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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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옵션 정보 실구매가 모의견적
가격이 가장 궁금하실 것 같은데 7809만원부터 시작이 되고요. 풀 옵션으로 하면 이게 9400~9500만원이 넘어가긴 하더라고요. 2륜 구동, 4륜 구동 구분 없고요, 그냥 4륜 구동으로만 나옵니다.
그리고 기본 모델, 퍼포먼스 모델 이런 것도 구분이 없고 그냥 퍼포먼스 모델만 있습니다. 480마력을 내는 고성능 모델, 이 퍼포먼스 모델 딱 단일 모델 그거 하나밖에 없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과 개별소비세 3.5%를 반영할 경우 7332만원 수준입니다. gv70 전동화 모델은 8500만원 이하의 차량이라 차량가격 5500만 원 미만 보조금 100% 지원, 5500만 원 이상 8500만 원 미만 50% 지원, 8500만 원 이상의 경우 미지원하는 정책에 따라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지급 대상입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는 정부 전기차 보조금으로 350만 원 가량을 지급받으실 수 있으며, 추가로 받게 되는 지자체의 보조금은 지역별로 따로 확인이 필요하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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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특징 장단점
일단 제네시스 gv70의 외장 컬러는 내연기관 모델과 달리 은색이 빠졌습니다. gv70 내연기관에는 세빌실버라 그래서 은색 있었거든요. 색상 선택 면에서 실망하는 소비자들이 다소 있는 것 같습니다.
실내 컬러가 검정색 가죽 짙은 녹색 가죽 그리고 아주 밝은 베이지색 가죽 이렇게 3가지밖에 없습니다. 검정색은 칙칙해서 좀 그렇고 베이지 색은 너무 밝아서 좀 그렇고 그래서 그냥 하는 수 없이 약간 짙은 녹색이라는 선택지로 손이 갈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왜 브라운 컬러는 내주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또 GV70에는 브랜드 최초로 e-터레인 모드가 장착되었습니다. e-터레인 모드는 모터를 활용, 운전자가 도로 노면 상태에 따라 눈길(SNOW), 모래길(SAND), 진흙탕길(MUD) 모드를 선택하면 이에 맞춰 구동력을 배분함으로써 험로에서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또한 제동 성능과 전기차에 특화된 충돌 안전성도 GV70의 특징입니다. 높은 회생 제동량을 제공하는 통합형 전동식 부스터(IEB)는 전비 증대효과와 함께 우수한 제동 응답성 및 최적의 제동감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며, 이와 함께 전륜 모노블럭(4P) 브레이크를 기본화해 안정적인 제동력을 확보했습니다.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브레이크 제동감을 조절할 수 있는 브레이크 모드도 탑재되었는데, 브레이크 모드를 컴포트에서 스포츠로 변경 시 일상 주행 구간에서 더욱 민첩한 제동 성능이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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