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밴 2022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캐스퍼 밴 2022 실구매가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총정리 및 장점과 단점과 추천 등에 대해서도 해드립니다.
캐스퍼 밴 2022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현대자동차가 2월 3일, 적재 능력을 강화한 ‘캐스퍼 밴’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지난해 9월 처음으로 선보인 캐스퍼는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칼라를 앞세워 경형 시장에 새로운 붐을 일으켰죠! 공간 활용성이 한 층 강화된 캐스퍼 벤은 어떨 지 알아보겠습니다.
출시와 함께 예상보다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캐스퍼의 밴 버전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밴은 한마디로 2열에 사람을 태우지 않고 다양한 물건을 적재하고 그리고 이동하는 목적의 법인과 소상공인에게 최적화된 차량이죠.
앞서 출시한 캐스퍼보다 저렴하고, 강화된 적재 능력을 자랑하는 캐스퍼 밴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한 번 캐스퍼 밴 2022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등에 대해 알아본 뒤 장단점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폴스타 2 2022 실구매가 모의견적 전기차 지원금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추천 정보
2022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추천 가성비 옵션 가격 모의 견적 스포티지 비교
🔻 실시간 오미크론 확진자 이동경로 🔻
👉제주 |
캐스퍼 밴 2022 크기 및 성능 재원
캐스퍼 밴은 가솔린 1.0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76PS(마력), 최대 토크 9.7kgf·m, 복합연료소비효율 14.3km/ℓ를 달성했습니다. 보다 강력한 힘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솔린 1.0 터보 엔진도 선택 옵션으로 운영하며, 이를 선택 시 최고 출력 100PS, 최대 토크 17.5kgf·m, 복합연비 12.8km/ℓ의 동력 성능을 갖춰낸다고 합니다.
연료비를 한번 살펴보자면 터보 모델의 경우 연비는 12.8km/ℓ입니다. 일반 모델 같은 경우에는 14.3km의 연비를 가지고 있고요 차량 일자 기준 휘발유 가격은 1670원입니다.
이 금액을 바탕으로 주행 거리별 기름값을 계산을 해보면, 1년에 1만km 주행 시 130만 원, 1년에 1만 5천km 주행 시 95만 원, 1년에 2만km 주행 시 260만 원의 기름값이 발생하게 됩니다.
일단 기름값 부분은 그렇게 크게 저렴하지는 않은 것 같고요. 만약에 경차 사랑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유류세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 점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년에 1만 5천 주행하시는 분들은 약 29만 원 정도를 환급을 받을 수가 있을 것 같네요. 이 환급 금액은 작년까지는 20만 원이 최대였고 올해부터는 30만 원으로 확장이 됐습니다.
쉐보레 타호 2022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캐스퍼 밴 2022 옵션 정보 실구매가 모의견적
가격이 가장 궁금하실 것 같은데 우선 기존 캐스퍼 가격을 먼저 보면 기본 트림인 스마트가 1385만 원, 중간 트림 모던이 1590만 원, 고급 인스퍼레이션이 1870만 원에서 제공되었습니다. 캐스퍼 밴의 가격은 단일 트림 하나고요 스마트 트림의 가격이 1375만 원입니다. 리얼 시트가 제거되고 케이지가 추가되면서 기본 캐스퍼 스마트 트림보다 약 10만 원이 저렴해졌네요.
캐스퍼 밴 2022 옵션 정리 액티브 1 옵션 가격
선택 품목은 총 세 가지인데요. 캐스퍼 액티브 1과 베이직 플러스 그리고 시트 패키지 이렇게 3 가지를 선택이 가능한데요. 경차에서 답답하지 않은 출력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1.0 커버 엔진을 기본으로 외부 디자인을 강화한 액티브 1 패키지는 후륜의 디스크 브레이크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동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안정까지 생각한 트림이죠. 액티브 1 선택 품목의 가격은 95만 원입니다.
캐스퍼 밴 2022 옵션 정리 베이직 플러스 옵션 가격
33만 원에 제공되는 베이직 플러스 옵션은 추운 날씨에 손을 따뜻하게 하는 기능이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사용 빈도 수가 더욱 높기 때문에 이 기능은 필수인 것 같고요. 하이패스 시스템과 디엔에이 룸밀러 기능이 제공되면서 눈부심을 줄였는데, 가죽 스티어링 휠 + 열선, 하이패스 시스템, D&N 룸미러를 포함한 가격이 33만 원이면 괜찮은 것 같죠.
캐스퍼 밴 2022 옵션 정리 시트 패키지 옵션 가격
시트 패키지 옵션은 가죽 느낌의 인조 가죽 시트와 경차에서 정말 중요한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제공합니다. 차량 충돌 시 외부 충격이 실내로 이어지게 되죠. 승객끼리 충돌하게 되면 오히려 더 큰 사고로 이어지게 되는데 경차를 타보신 분들은 이미 느끼시겠지만 운전석과 조수석이 거의 붙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센터 에어백은 정말 중요한 필수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죠. 장거리 이동 시 오른팔에 피로감을 줄여주는 암레스트 콘솔이 포함되어 있고요. 추운 날 시트에서 따뜻하게 감싸주는 열선 시트 기능은 시트의 착자부와 등받이 쪽에서 제공됩니다.
더운 여름날 쾌적한 드라이빙을 돕는 운전석 통풍 시트 기능이 제공되는데 경차급에서 통풍 시트 기능이 제공된다는 점은 칭찬하고 싶네요. 다만 옵션을 통해서 제공되기 때문에 동승자석에도 열선 시트 기능은 기본으로 적용되지만 통풍 시트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 점은 좀 아쉽네요.
이렇게 선택 품목 세 가지를 모두 포함한 가격은 1563만 원입니다. 기존 캐스퍼의 중간 트림인 모던 트림의 가격이 1590만 원인데요. 터보 엔진을 포함한 가격인데도 기존 캐스퍼보다 캐스퍼 밴 모델이 좀 더 저렴합니다. 만약 캐스퍼 모던 트림에서 터보 엔진을 선택하려면 액티브e 1을 추가해야 되는데 여기에 95만 원을 더 해야 되겠죠.
이렇게 되면 모던 트림에서는 1685만 원이 됩니다. 캐스퍼 밴과 122만 원 정도의 차이가 발생되네요. 사용 용도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캐스퍼에 2열 시트를 제거하고 터보 엔진을 더한 가격이 캐스퍼 밴 풀옵션 기준으로 1천563만 원인데 경차 캐스퍼에 딱 적합한 가격인 것 같네요.
2022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대상 확인 및 신청 방법 총정리
캐스퍼 밴 2022 특징 강점
캐스퍼 밴은 캐스퍼의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안전∙편의사양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기존 2열 시트 공간을 비워내 940 ℓ의 적재 용량을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경량화 공법인 핫스탬핑을 주요 부위에 집중적으로 적용함으로써 충돌 시 차체 변형을 최소화하고 고강성 경량 차체 구현으로 비틀림 강성과 평균 인장 강도를 높여 안전성을 확보했죠.
현대차는 캐스퍼 밴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충돌방지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유지 보조(LF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을 기본 적용했습니다. 안전 기술 정말 중요하죠. 기존 캐스퍼 기본과 동일한 수준으로 제공됩니다.
캐스퍼 밴의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 방지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기능, 차로 유지 보조 기능, 이들 모두 중요하죠.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서 핵심 기능이 차선 중앙을 유지해주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운전자의 상태를 알려주는 운전자 주의 경보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되고요.
의도하지 않았는데 상대방 차량에게 눈뽕 현상을 일으키게 되죠. 이러한 현상을 제거해주는 하이빔 보조 기능도 제공됩니다. 전방 차량의 출발 알림 기능이 제공되고요. 앞차가 출발하면 알려주는 기능이죠. 캐스퍼의 고급 버전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 부재가 좀 아쉽다고 생각하실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물론 있으면 좋겠죠.
하지만 캐스퍼에서 제공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정차 후에 재출발하는 기능이 미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낮은 수준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오히려 가격을 낮추는 편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2023년 출시 예정 2024 쉐보레 전기차 실버라도 EV 가격 및 정보
【 알림 】
※ 현지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 블로그 내용은 각 업체의 사정에 따라 기재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