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종원 '골목식당' 포항 꿈틀로 칼국수, 덮죽 최종평가 어디? 장사팁

theJungs 2020. 7. 30.
728x170

백종원 '골목식당' 포항 꿈틀로 칼국수, 덮죽 최종평가 어디? 장사팁


'골목식당' 백종원, 해초 칼국수집 칭찬 "작품을 만들었네"


백종원이 해초 칼국수집의 음식을 먹고 감탄했습니다.

해초 칼국수 집을 방문한 벡종원은 해초 칼국수집의 사장님께 여러가지 질문을 많이 했는데요!

특히 백족원은 조리 방법에 관해서 자세히 물었습니다.

열심히 대답하는 사장님에게 "내가 왜 꼬치꼬치 묻는 줄 아느냐"고 백종원이 물어보기도 했죠!

지난번에도 눈대중 조리법으로 지적받았으며 계량에 대해서 엄청나게 강조했었지만 이번에도 백종원은 "느낌에 의지해서 만들면 제대로 된 음식이 될 수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어요.


해초칼국수집 사장님은 장사일지가 공개되었는데요, 사장님께서 매일 레시피를 쓰고, 재료와 양념을 계량해가며 연구한 기록이 가득했어요!

칭찬을 아끼지 않고 백종원은 "좋다, 좋은 습관"이라며 말했어요!

백종원은 '얼큰해물칼국수'와 '물가자미 비빔국수'를 마지막으로 시식 해봤는데요!

백종원은 "나는 합격을 주겠다" 라며 '물가자미 비빔국수' 시식 평가를 해서 놀라게했죠!

골목식당 김성주와 정인선도 '물가자미 비빔국수'를 시식을 했는데요! 이 둘 다 역시 "맛있다"고 감탄했습니다.

특히 김성주는 비빔국수를 워낙 좋아한다하면서도 저번에 평가가 좋지 않았었는데, '물가자미 비빔국수'의 맛은 완전히 합격했나봅니다.

백종원은 '얼큰해물칼국수'를 시식 한 후에는 "이건 작품"이라 평가하며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밥은 없느냐"고 말해 김성주가 '얼큰해물칼국수'를 완전 만족해 했고요! 모두 웃음꽃이 피었네요!

"완전 내 스타일"이라고 정인선도 너무나 맛있어하며 말했어요!

스타 박현빈 시식평도 너무나 좋았죠!

역시 맛을 잡은 후에는 정량화해서 유지하는게 장사에서는 가장 큰 힘이네요!

그리고 정말 강원도 장칼국수 + 충청도 어탕국수 이게 합쳐진게 얼큰 해물 칼국수 힘포 칼국수가 되겠네요! 

힘포 칼국수는 어디에 있을지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 확인 부탁드려요!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항 역대급 메뉴 솔루션 '해초칼국수집' 어디?


'백종원의 골목식당' 묽어진 덮죽에 백종원 '긴급 방문'


백종원이 솔루션이 끝난 포항 꿈틀로 덮죽집을 다시 찾았어요.

백종원이 대용량 조리 연습을 해보라고 해 5인분을 먼저 조리해 본 사장님은 한계에 부딪혔다. 원래 맛을 아는 제작인이 맛보고도 "물이 많고 확실히 묽다"고 답할 정도였어요.

방송에선 추가로 백종원이 재방문 하여 솔루션을 해주는 일이 있었는데요!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네요!

사장님은 부추를 넣겠다고 의견을 냈습니다.

하지만 백종원은 단호하게 안된다며 이야기했죠.

"왜 물이 많아졌을까, 바로 그 근본적 이유를 알아내야, 잡을 수 있는 문제다"며 "물이 많은 재료가 뭐냐"고 물었습니다.

사장님이 얼버무리자 백종원은 "보통 흔히들 오해하는 것이, 해물에는 수분이 없다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생각과는 달리 해물에는 은근히 수분이 많다"며

"왜 아까 부추를 반대했냐면, 이 조리 상태에 부추를 넣으면 부추가 푹 다 익어서, 떡이나 반죽처럼 되버린다"라 설명했습니다.

직접 시범을 보인 백종원을 보고 덮죽 더신촌스 사장님은 "영상으로 촬영해도 되냐"며 물으며, 열심히 배우는 자세를 보였습니다.


드디어 원인을 찾았죠! 역시 백종원 말대로, 양념 부분 요리 중 재료로 쓴 해산물로 인해 카페 더신촌스 덮죽이 묽어졌던 것이었죠.

그럼 어떻게 해결했을까요? 덮죽 사장님은 수분이 나오기 전까지 각종 채소를 충분히 볶아줘야 했습니다.

백종원은 "만약 덮죽 사장님 조리 순서대로, 이 타이밍에 해물을 넣으면 수분이 확 나오면서, 물 때문에 맛이 흐려진다"며

“채소에서 수분이 나오기 전에 튀겨지게 해야 한다. 아직 기름이 지글지글하잖아.

해물을 넣으면 물이 나오면서 끓여지는 거다.

소스를 다 넣으면 온도가 내려가니까 조금씩 넣어서 볶는다.

이렇게 해놓고 주문 들어올 때마다 프라이팬에 해산물 따로 조리하고,

위에 양념 얹고, 마지막으로 부추 넣고”라며 덮죽 사장님께 비법을 알려 준 것이죠!


조리과정에 따라 해산물에서 수분이 나와 해산물 양이 줄어드는 모습을 백종원이 직접 덮죽 사장님께 보여줬습니다.

백종원이 조리한 덮죽 양념과 덮죽 사장님이 조리한 덮죽 양념는 너무나도 달랐습니다.

우선 확연히 다른 새우 크기가 눈에 띈 것이 백종원이 조리한 덮죽 양념의 특징이었어요!

백종원은 “해물을 비교해봐라. 새우가 쪼그라들었다. 이건 수분이 다 나온 거다. 해물에 수분이 많다. 식감이 다르다. 원리를 몰라서 그렇다”고 조언했습니다.

이에 더신촌스 덮죽 사장님은 감탄하며 "열심히 연습해보겠다"고 힘차게 다짐했습니다.

김원효 홍진화 스타시식단이 방문해서 먹었는데요!

정말 완전 호평이네요!

조리 시간도 엄청 단축시키셨고요!

소문덮죽은 심진화 스타일이고요!

시소덮죽은 김원효 스타일이네요!

포항의 바다 향이 다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외치죠! 포하아아앙!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항 수제냉동돈가스 카페더신촌스 덮죽 이야기!


장사에 대해서 팁!

첫째! 시장은 정해진 시간에 주기적으로 다녀야 한다.

둘째! 시장에서 시세 등 식재료에 대한 정보 습득이 중요하다.

셋째! 전문가에게 맡기면 불필요한 시간소모를 줄일 수 있다.

정말 장사 새로 시작하는 사장님들께 드리는 백종원 요식업 꿀팁이네요!

아버지의 편지

그리고 덮죽 사장님 아버지의 편지가 너무나도 감동적이었습니다.

예전 덮죽 전에 돈가스를 한 번 드시고, 다시 안드신다 할 정도로 단호한 입맛을 가진 분이었는데요.

앞으로 꽃길만 걸으세요!

맛남의 광장 백종원 11첩 도시락 닭봉 조림, 초간단 장조림, 가지 볶음 만드는 법

신박한정리 양동근 자연 친화 집 공간 전문가 정리!

짠내투어 제천 김준호 투어 두부찌개,두부구이,찹쌀떡,양푼 등갈비,번지 점프, 빅스윙 어디 일까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