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빨간 신선놀음 꼬꼬젤리 레시피 만드는 법 서미향 (뚝딱이)
‘볼빨간 신선놀음’에서는 띠동갑 남편의 무릎을 걱정해 요리를 개발한 서미향 (뚝딱이)이 출연해 닭발을 이용한 꼬꼬젤리 레시피가 공개되었다.
볼빨간 신선놀음 꼬꼬젤리 레시피 만드는 법 서미향 (뚝딱이)
설 특집으로 준비된 방송에는, 유민상이 첫 게스트로 등장해 ‘일일 신선’으로서 대활약을 펼쳤다. 유민상은 “(4 신선들이) 금도끼를 남발하고 있어, 금도끼를 줄여 달라는 특명을 받고 왔다”라며 냉정한 평가를 예고했다.
또한 “칼로리가 높으면 높을수록 맛있다”는 식(食) 명언을 남기는가 하면 “건강한 맛은 맛이 없다”라는 확고한 ‘먹방 세계관’을 보여줬다. ‘일일 신선’의 등장에 가장 긴장한 것은 바로 도전자들이었다. 4 MC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것만으로도 큰 과제인 도전자들에게 먹방 거장 유민상의 존재는 또 하나의 난항이었던 것.
긴장감 속 처음으로 공개된 첫 요리는 뚝딱이의 바로 닭발로 만든 ‘꼬꼬 젤리’였다. 뚝딱이는 "누구나 선입견 없이 닭발 본연의 맛을 보여 드리는 게 제 목표다"라며 "남편이 저랑 띠동갑인데 남편 무릎 건강을 위해 만들게 됐다"라고 전했다.
MC들은 상상도 못 한 닭발의 대변신에 크게 놀라며, 충격적인 비주얼과 달리 ‘(금도끼) 안 줄 수 없는 맛’, ‘연한 어묵을 먹는 식감’ 등의 호평이 이어졌다. 특히 꼬꼬젤리의 묵처럼 탱글탱글함이 살아있는 자태에 신선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성시경은 “일품요리 같다”며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하지만 뜻밖의 복병이 등장했다. ‘건강식’은 자신의 입맛이 아니라는 유민상! ‘꼬꼬 젤리’는 “건강식이고, 닭고기 같지 않다”는 ‘일일 신선’의 혹평과 함께 금도끼 획득에 실패했다.
블로그 인기글
명동 꼬리곰탕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존리 노포 맛집 식당 위치
구해줘홈즈 텃밭 옵션을 수락하시겠습니까 강북 노원 94회 노원구 상계동 매매가 5억 5천만 원
난리났네 난리났어 줄가자미 회, 금태 구이, 삼세기 삼식이 쑤기미 매운탕 활어회 횟집 맛집
생활의 달인 연말 특집 은둔식달 2020 10대 맛의 달인 BEST 10
유퀴즈 온더 블럭 7급 공무원 최연소 합격 공부법 비결
전국 택배 맛집 맛있는 녀석들 돼지갈비 냄비물회 유부전골 갈치조림 장흥삼합 몸국 완당 망개떡 감자빵
볼빨간 신선놀음 꼬꼬젤리 레시피 만드는 법 서미향 (뚝딱이)
볼빨간 신선놀음 서미향 (뚝딱이) 꼬꼬젤리 레시피를 한 번 알아볼까요?
※ 참고: 방송 레시피 계량 기준
- 1컵 = 200cc = 200ml
- 1큰술(1T) = 15cc = 15ml
- 1작은술(1t) = 5cc = 5ml
- 약간이나 조금 = 1/8 작은술 정도
꼬꼬젤리 만드는법 서미향 (뚝딱이) 레시피
<꼬꼬젤리>
1. 냄비에 깨끗이 씻어 준비한 닭발(250g)과 다시백(생강(1일),월계수잎(2장), 통후추(10일), 우슬뿌리(한줌), 소주(1/2컵),물(1L)을 넣고 센불에서 30분간 삶는다.
2. 다시백을 건진 뒤 삶아진 닭발과 삶은 물을 핸드 블랜더로 최대한 곱게 갈아준다.
3. 플라스틱을 제외한 스테인리스 용기나 유리 용기에 부어 차가운 곳에 두고 식히며 굳힌다.
4. 탱글하게 굳은 ③을 적당한 크기로 썰고, 얇게 채 썬 당귀 잎을 접시에 함께 담는다.
5. 달래 양념장 만들기 : 다진청양고추(2개), 다진쪽파(2줄기), 다진마늘(1t), 고춧가루(2t), 간장(4t), 맛술(4t), 까나리액젓(2t), 조청 (2t), 식초(3t), 통깨(2t)를 넣고 섞어준다.
6. ④와 5를 함께 내면 완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