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6 숨은 기능 옵션 추천 가격 모의견적
EV6 숨은 기능 옵션 추천 가격 모의견적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총정리 및 장점과 단점과 추천 등에 대해서도 해드립니다.
EV6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몇 년전 200km도 채 안되는 주행거리를 가졌던 아이오닉 일렉트릭 이후 현대차와 기아의 전기차 상품성은 눈에띄게 개선되었습니다. 코나 일렉트릭을 시작으로 상대적으로 긴 주행거리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디자인, 각종 첨단기능과 높은 성능을 갖춘 전기차들이 하나 둘 등장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현대차는 아이오닉 5, 기아는 EV6가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이 두 브랜드가 내놓은 전기차 비전을 보며 앞다퉈 계약을 진행했고, 벌써 시내 곳곳에서 이 두 모델을 어렵지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택시로도 운영될 만큼 폭넓게 보급됐습니다.
EV6에 대해 소비자들은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을까요? 한 번 EV6 숨은 기능 옵션 추천 가격 모의견적 등에 대해 알아본 뒤 장단점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F/L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제원 승차감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추천 정보
참가자미 세꼬시 회와 가자미 구이, 전복, 해삼, 멍게 해산물 맛있는 식당 강원도 양양 남애항 맛집 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159회 류시원 편 소개
제17회 토요일은 밥이좋아 토밥즈 제주 문어라면 해물라면 맛집 제주도 애월해안도로 맛집
쌍용차 토레스 가격 2690만원부터 풀옵션 3725만원 T5 T7 모델 별 차이와 가성비 옵션 조합
더덕구이, 황태구이, 황태 해장국 맛있는 식당 강원도 속초 맛집 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159회 류시원 편 소개
네모세모 맛집 53년 전통 직접 구운 햄버거빵의 수제버거 햄버거 맛있는 곳 춘천 레고랜드 근처 오늘방송 정보 위치 어디
EV6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 추천 컨비니언스 하이테크 가성비 옵션 정리
EV6의 경우 구매단계에서 소비자들이 불만을 가질만한 옵션구성이 존재합니다. 무려 245만원이나 하는 ‘하이테크’ 옵션인데요. 롱레인지의 기본트림인 ‘에어’를 기준으로 하이테크의 옵션가는 185만원이지만 여기엔 조건이 따라 붙습니다. “컨비니언스 옵션 적용 시 선택 가능”이라는 조건인데요. 컨비니언스의 가격은 60만원입니다다. 즉, 에어트림에서 하이테크 옵션을 선택하려면 245만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이 되는 것이죠.
컨비니언스 패키지에 들어있는 기능들은 말 그대로 운전자, 탑승객 편의를 위한 기능이 다수 적용되어 있습니다. ECM 룸미러를 시작으로, 러기지 보드, 하이패스,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기아 디지털키, 레인센서, 러기지 파워아웃렛이 적용됩니다.
보통 현대차와 기아차의 경우 ECM 룸미러와 하이패스 기기를 묶는 경우가 많은데, 과거엔 ECM 룸미러에 하이패스 기능이 함께 내장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베젤리스 룸미러와 1열 천장 버튼부 하이패스 장치로 분리되어 있지만, 과거의 상품구성이 현재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기아 디지털 키는 ‘현대 디지털 키’와 같은 개념입니다. 포장만 다를 뿐 기능은 똑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차 문을 열 수 있고, 키 자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키를 공유해도 되는 지인, 가족, 연인 등과 스마트키를 놓고 서로 다투지 않아도 되니 매우 편리한 기능이라 평가할 만합니다.
컨비니언스 옵션의 경우 하이패스 때문이라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많고 소소하지만 자주 이용하는 기능들로 구성되어 있어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한편 컨비니언스와 함께 선택가능한 하이테크 옵션의 구성을 보면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실외 V2L 커넥터, 전방 주차 거리 경고,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가 있습니다.
그런에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실외 V2L 커넥터 입니다. V2L이란, 고전압 배터리에 저장된 전력을 끌어다 각종 전자기기를 충전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생각보다 출력이 높고 전기차 자체의 용량이 많다보니 유용하게 사용할 만한 기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이 옵션으로 빠진 점에 대해선 아쉽다는 의견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EV6의 경우 실외 V2L 커넥터가 선택옵션으로 빠져 있는 반면, 아이오닉 5는 기본트림에 기본적용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 부분만 보면 사소한 사항이기 때문에 굳이 다룰 만한 문제인가 싶지만, 반대로 V2L 외부 커넥터를 자주 활용할 소비자에겐 하는 수 없이 다른 기능까지 묶어서 구매해야 하는 상황인 것입니다.
물론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방 주차 거리 경고,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모두 주행 편의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긴 하지만 ‘필수’ 기능은 아니기 때문에 보는이에 따라 다소 강제성이 있는 옵션으로 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차라리 현대 스마트센스에 해당되는 140만원 ‘드라이브 와이즈’ 가 더 유용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HDA2를 비롯해 각종 주행 보조기능이 한꺼번에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현대 그랜저 F/L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제원 승차감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EV6 숨은 기능 터치 패널
EV6 실내는 물리적 버튼을 대거 줄이고 터치 패널로 대체하면서 미래차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중앙에 위치한 터치 패널에서 모드 전환 버튼을 약 10초 정도 길게 누르면 라디오 또는 실내 온도 조절 장치를 기본 디스플레이로 설정하는 옵션이 등장, 버튼 하나로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공조 시스템 콘트롤이 가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해외 자동차 매체는 필요 이상의 많은 버튼으로 복잡한 대시보드를 만들지 않았으며, 미래지향적인 멋진 디자인에 공간까지 절약하는 똑똑한 기능을 갖췄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는데요. 단, 제대로 된 기능을 익히기 전에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므로 완전한 숙지가 필요할 것 같네요.
아우디 e-트론 GT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제원 승차감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 알림 】
※ 현지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 블로그 내용은 각 업체의 사정에 따라 기재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