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시작 시 설사나 배탈에 먹는 약

theJungs 2020. 6. 23.
728x170

저탄고지 다이어트:식단 시작 하게되면 설사나 배탈에 먹는 약을 검색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키토 상태에 들어가기 전까지 배탈이나 설사가 자주 나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인데요, 그럴 때 어떤 약을 먹는지 한 번 알아보시죠!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시작 시 설사나 배탈에 먹는 약

원래는 위산부족에 추천하는 영양 보조 식품으로 의외로 저탄고지 저탄수 LCHF 식단 유지 중 소화가 불편해서 설사를 할 때 효과가 있습니다. 저는 아이허브에서 구매해서 먹는 중입니다. (기본 쿠폰 할인 + 제 코드 JEF9071 입력시 추가 5%할인됩니다.) JEF9071 입니다.

베타인 HCl 

제가 먹는 것은 이것입니다.

베타인 HCI

베타인 HCI Betaine HCl 형태의 염산(HCl)을 보충해서 위산부족을 도와주는 것입니다. 반드시 식전에 먹어야합니다. 공복에 드시면 위산과다입니다. 그런데 베타인 HCl 섭취할 떄 주의 사항이 있으니 아래 참고해보세요.

베타인 HCI 섭취 시 주의해야할 점 1.

베타인 HCI 섭취 시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입니다.

HCl은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예 : 프레드니손), 아스피린, 인도카인, 이부프로펜 (예 : Motrin, Advil) 또는 기타 NSAID와 같은 항염증제를 사용하는 사람이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위장 출혈이나 궤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어 위벽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베타인 HCI 섭취 시 주의해야할 점 2.

저탄고지 식단 중 잦은 배탈이나 설사로 인해 베타인 HCI를 드신다면 펩신이 포함된 것을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백질 소화와 관련된 부분입니다. 펩신과 펩타이드 작용에 관한 것인데요, 고지방식 즉 LCHF를 하게되면 단백질 섭취도 늘어나게되죠. 거기에 대해서 소화불량으로 인한 불편한 부분이 발생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식전에 바로 이걸 먹고 먹으면, 설사나 소화불량은 확실히 줄어든 경험을 했습니다. 제가 먹는 제품에는 Fungal Pepsion 균류 펩신 from Aspergillus niger (흑색구균)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실제 저탄고지 저탄수 다이어트 중 베타인 HCI 복용 예시

  1. 저는 아침은 공복이라 먹지 않습니다.
  2. 술자리가 있을 때 역시 먹지 않습니다.
  3. 냉동삼겹살이나, 소고기를 버터에 구워먹기 전에 (술없이 먹을 때) 미리 먹어줍니다.
  4. 계란 후라이 4~5개 이상 먹을 경우에도 같이 먹어줍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