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알고싶다 그녀의 마지막 시나리오 가평 용소 폭포 살인사건 이은해 조현수 775일간의 추적
그알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이번에 알려주는 이야기는 과거 신동엽 러브하우스 인연으로 또 다시 논란이 되고 있는 보험금을 노리면서 남편을 내연남과 함께 살해한 가평 용소 폭포 살인사건으로 알려진 그녀의 마지막 시나리오 가평 용소 폭포 살인사건 이은해 조현수 775일간의 추적에 대한 글입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그녀의 마지막 시나리오 가평 용소 폭포 살인사건 이은해 조현수 775일간의 추적
<그것이 알고 싶다> [그녀의 마지막 시나리오-이은해 조현수, 775일간의 추적] 편에서는 단순 사고사로 처리될 뻔했지만, 방송뿐 아니라 유족, 경찰, 검찰 등 많은 사람의 노력으로 면밀한 재수사가 이어지고 있는 계곡 살인 사건의 또 다른 의혹들을 짚어보고, 용의자 이은해와 조현수의 진실을 파헤쳐보는 한편, 그들을 도운 조력자는 누구인지 추적한다.
신동엽을 비롯한 MC들을 충격에 빠뜨린 이은해의 과거
이은해는 과거 MBC <러브하우스>에 출연했던 사실이 알려지며 더욱 충격을 주었다. 몸이 불편한 부모님을 잘 모시면서도 웃음을 잃지 않았던 한 소녀. 당시 프로그램에서 이은해 가족을 직접 만나고 도왔던 MC 신동엽은 그녀를 또렷이 기억하고 있었다. 수많은 <러브하우스>의 사연자 중에서도 감동적이고 따뜻한 사연으로 손꼽을 정도로 이은해 양과 그 가족을 특별하게 기억하고 있었다.
"빚은 많고 돈은 없어.." 이은해 남편은 울어버렸다(feat. 신동엽 반응)
하지만 <실화탐사대>에서 지금은 너무나도 달라진 이은해의 모습을 다시 만나게 된 MC 신동엽은 사건 관련 내용을 보는 내내 할 말을 잃었다.
남편 윤 씨의 극심한 생활고, 아내에게 모든 재산을 갖다주면서도 함께 할 시간조차 갖지 못하는 이해할 수 없는 관계에 안타까워했고, 남편을 끝내 죽음으로 몰아넣고서도 아무렇지 않게 여행을 즐기는 이은해의 모습에 분노했다. 다른 진행자들도 마찬가지였다.
김정근, 강다솜, 박지훈 MC들은 이은해의 과거 행적들이 하나씩 드러날 때마다 충격에 빠졌다. 남편 윤 씨를 끝까지 이용하고 끝내 살해한 이은해, 도대체 그녀는 어떤 사람일까?
4개월간의 도주 끝에 검거된 ‘계곡살인’ 사건 범인, 이은해와 내연남!
2019년 6월 30일, 아내의 친구들과 함께 계곡으로 놀러 간 故 윤OO 씨는 끝내 돌아오지 못했다. 해가 지고 안전요원들이 떠난 저녁 8시. 아내 이은해와 내연남은 수영을 전혀 못 하는 남편을 아무런 보호장비 없이 물에 뛰어들게 한 뒤 구조하지 않아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잠적 4개월, 공개수배 17일 만에 검거된 두 사람. 그들의 도피행각이 계속되면서 수많은 의혹이 쏟아져 나왔다.
충격적인 사실은 또 있었다. 아내 이은해 그 전부터 남편 윤 씨를 살해하려는 시도를 여러 차례 감행한 정황이 드러난 것이다. 故 윤 씨 사망 4개월 전, 그에게 복어 독을 넣은 음식을 먹이는가 하면, 3개월 후에는 낚시터에서 이은해와 내연남이 남편을 빠뜨리기까지 했다.
유가족은 이 모든 것이, 8억의 보험금을 노린 이은해의 계획이었다고 말한다. 실제로 윤 씨에게 살해 시도를 할 때마다 생명보험의 효력을 되살렸고, 끝내 윤 씨는 보험 실효 4시간 전 가평계곡에서 사망하고 말았다. 하지만 이은해와 내연남은 지금까지도 조사에 비협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들이 끝까지 숨기려는 진실은 무엇일까?
故 윤 씨와 이은해의 통화 내용 최초 공개!
제작진은 유가족으로부터 고인이 생전 사용했던 휴대전화를 건네받았다. 그 속에는 남편 윤 씨와 아내 이은해의 통화 녹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과연 부부는 어떤 대화들을 주고받았을까? 윤 씨와 이은해의 통화내용을 들은 MC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 정상적인 부부로 보기엔 너무나도 이해되지 않는 두 사람의 대화. 심지어 윤 씨가 밀린 월세를 냈다고 하자, 이은해는 여행경비가 필요한데 왜 돈을 냈냐며 화를 내는 어처구니없는 모습을 보였다.
“우리 (여행) 가는 것도 내가 돈을 미리 내놨거든...
(월세를) 냈다고? 내가 급한 거라고 얘기했잖아.”
故 윤 씨와 이은해의 통화 中
그리고 전문가는 윤 씨 휴대전화에 남아있던 한 장의 사진에 주목했다. 평범한 부부의 사진으로 보이지만 그 위에는 ‘너는 벗어날 수 없어 - 주연 윤OO(남편) / 각본 이은해’라는 문구가 적혀있었다. 사회에서 고립된 남편과 그를 도구로 이용했던 이은해의 관계를 단적으로 드러내는 메시지라는 것이다.
폴스타 2 2022 실구매가 모의견적 전기차 지원금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제16회 토요일은 밥이좋아 토밥즈 브리또 타코 화이타 파이타 멕시코 음식 맛집 수원 인계동 멕시코 요리 맛집
2022 코란도 이모션 EV 실구매가 전기차 지원금 모의견적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토요일은 밥이좋아 토밥즈 80년전통 3대 노포 중국집 맛집 양장피 볶음밥 깐풍새우 맛집
생생정보 옛날 과자 센배 땅콩과자 만드는 삼부자의 고소한 인생 과자 파는 곳 인터넷 스마트 스토어 택배 주문 방송 촬영 정보 위치 어디
제16회 토요일은 밥이좋아 토밥즈 30년 전통 노포 게장 무한리필 밥도둑 간장게장 양념게장 맛집 수원 꽃게장집 맛집
공개수배... 그리고 17일 만의 검거
지난 4월 16일, 공개수배 되어 매일같이 뉴스에 등장하던 용의자 이은해(31,여)와 공범 조현수(30,남)가 검거됐다. 이은해는 지난 2019년 6월 30일, 경기도의 한 계곡에서 남편 故윤 모(40) 씨를 사망에 이르게 하고, 그전에도 여러 차례 남편 윤 씨를 살해하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던 중 도주했었다.
가평계곡 익사사건 더쿠 그것이알고싶다 그알 어떻게 시작된 것일까
그녀와 <그것이 알고 싶다>와의 인연은 2년 전인 2020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대형 보험사의 만행으로 남편의 사망보험금을 받지 못하고 있다며 제보를 해왔던 제보자 이은해. 하지만 취재를 시작한 제작진은 오히려 그녀에게 석연치 않은 점들을 다수 발견했고, 오히려 이은해와 조현수가 남편 윤 씨의 사망보험금을 노리고 익사 사고를 낸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을 제기했었다.
이에 대해, 방송 전에는 방송금지 가처분 소송을, 방송 후에는 손해배상 소송까지 제기하며 결백을 주장했던 이은해. 그랬던 그녀는 왜 검찰 조사를 받던 중 도주했고, 공개수배자가 될 위험도 마다하지 않았던 걸까.
그것이 알고 싶다 그날의 마지막 다이빙 가평 용소 폭포 계곡 익사 사건 보험금 지급 미스터리
구속된 이은해... 그녀의 진실은 무엇일까
일산의 한 오피스텔에서 체포된 이은해는 현재 구속 상태로 수사를 받고 있다. 가족의 설득으로 거의 자수의 형태였다는 검거. 그런데, 조사받던 그녀는 검찰과 경찰의 수사로 드러난 혐의들에 대해 억울하다는 말로 답을 대신하고 있다고 한다. 그녀는 도주까지 했다가 체포된 지금도 범죄를 인정하기 보단 결백을 주장하고 있는 것일까. 과연, 그녀의 진심은 무엇일까
이은해가 짜 놓은 자수 플랜이 있대요
제보자와의 통화 中-
이은해, 미국서 먼저 혼인신고…남편 돈 이렇게 빼돌렸다
공개수배 후, 사라진 이은해와 조현수의 행방을 추적하던 제작진에게 걸려 왔던 제보 전화. 두 사람이 검거되기 전이었던 당시, 제보자는 묘한 말을 전했었다. 그것은 두 사람의 도주가 결코 우발적이지 않고 계획적으로 보인다는 것. 일정 기간 수사를 피한 후, 다시 조사받을 예정이라고 했다는 이은해. 제보자가 말해준 정황은 어떤 의미일까.
두 사람을 추적하던 제작진도 그들의 도주 행방에서 특이한 점들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 이은해는 도주 중이었음에도 친구와 여행하거나, 시내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기는 등 도주자라고 볼 수 없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도주를 통해 그녀가 계획한 것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2년여간의 추적... 공개되는 추가 의혹들
2020년 방송 후에도 해소되지 않은 의혹을 풀기 위해 취재를 이어갔던 제작진. 그 과정에서 과거 이은해의 지인들을 만날 수 있었다. 그들 또한 그녀의 의아했던 행동을 기억하고 있었는데... 어려운 형편에도 월 50만 원 이상을 보험료로 냈다는 이은해.
게다가 그녀가 여행자 보험에 가입한 뒤, 허위 분실 신고하는 수법으로 여러 차례 거액의 보상금을 챙겼다는 정황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과정을 지켜본 지인들은 이은해의 사기 수법이 전문가적인 느낌까지 들었다고 하는데... 도대체 그녀는 어떤 사람이었을까
자기 부모님하고 먹고살기도 힘든데 무슨 보험을 그렇게 많이 들어요
이은해의 전 연인 인터뷰 中 -
그리고, 제작진이 주목한 또 하나의 수상한 정황. 그것은 이은해와 함께 여행을 간 또 다른 남성이 계곡에서 익사한 윤 씨처럼 물놀이 중 사망한 사건이었다. 2014년 태국 파타야 여행 중 사망했다는 이지훈(가명) 씨. 그의 사인도 익사였다. 동생의 갑작스러운 죽음도 황망했지만, 사고 현장을 직접 확인한 후 스노클링을 할 정도로 얕은 바다에서 익사했다는 게 더 믿기지 않았다는 형 이도현(가명) 씨.
그에 따르면, 당시 유일한 동행자이자 목격자는 이은해였다고 한다. 제작진은 취재한 그날의 사건. 과연, 24살의 청년 지훈(가명) 씨의 죽음은 안타까운 사고였을까 아니면 드러나지 않은 그녀의 또 다른 범죄 시도였을까.
2014년 당시에는 수영할 수 있는 곳이 다 지정이 되어있는데...
저 아래에서 스노클링 하다가 사망한다는 것도 이해가 안 되는 거죠
故 이지훈 씨 사망 사건 현장 답사 中 -
조력자들... 그리고 그녀의 마지막 시나리오
이은해가 남편 윤 씨와 결혼하고, 그를 심리적으로 조종해 경제적 혜택을 누리고, 그를 수많은 보험에 가입시키고, 결국 그의 목숨을 빼앗기까지... 그 과정에는 조현수뿐만 아니라 적지 않은 조력자들이 있었다. 이런 이유로 전문가들은 윤 씨의 돈을 노리고 조직적 범행이 일어났던 것은 아닐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지적하기도 한다.
공개수배라는 변수가 생겨 일찍 끝이 나긴 했지만, 두 사람의 도피 행각에도 조력자들이 있었다. 일산에 두 사람의 은신처까지 마련해줬다는 조력자. 그의 도움으로 두 사람은 도피 중에도 돈들 벌고, 대포폰까지 이용하며 아쉬울 것 없이 생활하고 있었다는데... 과연 그의 정체는 무엇일까, 또한 그녀가 수사와 도피, 체포와 구속을 경험하며 그리고 있는 마지막 시나리오는 무엇일까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