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 바다의 제왕 킹크랩 업체 정보
극한직업에서는 킹크랩 전국 수송 대작전을 펼치는 업체의 극한 노력이 2021년 4월 3일 (토) 밤 9시 5분, EBS1 에서 방송됩니다.
극한직업 바다의 제왕 킹크랩 업체 정보
고급 식자재로 손꼽히는 갑각류 킹크랩 주말이면 온 가족이 모여 앉아 고기 대신 킹크랩을 쪄서 먹고 즐기는 게 트렌드가 되었다는데. 국내에 유통되는 대부분의 킹크랩은 해외에서 들여오기 때문에 전국의 소비자에게 향하기까지 신선도를 유지하는 일이 가장 까다롭다.
덕분에 가장 분주한 곳은 세관의 통관 절차를 밟는 동안 킹크랩을 보관하는 보세창고다. 킹크랩이 살았던 해양과 같은 조건으로 물의 온도와 염도를 맞추는 작업은 물론, 크기와 상태에 따라 생물을 선별하다 보면 눈코 뜰 새 없다.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갑각류 3대장 중 킹크랩을 극한직업에서 만나본다.
블로그 인기글
전국 수송 대작전! 쏟아지는 85톤의 킹크랩
전국 유통 물동량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동해항에서는 배가 들어오는 날이면 모든 작업자들이 하역 작업에만 매달려야 할 정도로 분주하다. 이번에 러시아에서 수입된 킹크랩은 85톤. 가격으로는 70억 원에 이르는 어마어마한 양이라는데. 통관 절차를 위해 킹크랩을 보세창고로 옮기느라 작업자들의 어깨는 쉴 틈이 없다.
킹크랩이 수조에서 안정을 취하며 통관 절차를 밟는 동안 신선한 킹크랩을 선점하기 위한 업체들의 경쟁도 치열해졌다. 값싸고 질 좋은 킹크랩을 공급하기 위해 개인 수조를 만들어 킹크랩을 보관해 판매하는 업자도 생겼다는데. 새벽부터 전국으로 수송되는 킹크랩은 가장 잘 알려진 레드 킹크랩부터 버터 향이 일품인 블루 킹크랩, 브라운 킹크랩과 소비자에게는 생소한 하나사키 킹크랩 등 다양한 종류와 맛으로 소비자를 사로잡는다.
※업체 정보는 방송 직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