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강동구 거꾸로 간판 이북식 순대국 순대집 길동역 맛집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강동구 거꾸로 간판 이북식 순대국 순대집 길동역 맛집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아흔다섯 번째 여정은, 서울의 동남단에 위치한 서울 강동구로 갑니다. 높이 솟은 아파트 사이로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강동구는 우리가 몰랐던 서울의 2천 년 역사의 흔적인 풍납토성 안쪽에 위치한 동네입니다. 언뜻 보면 여느 동네와 다를 바 없어 평범해 보이지만, 조금만 가까이 들여다보면 저마다 특별한 이야기로 삶의 한 페이지를 그려가는 이웃들이 사는 동네, 강동구를 만나봅니다.
거꾸로 간판에 놀라고 그 맛에 반하는 “모자의 이북식 순댓집”
골목길을 따라 걷다가 특이한 간판을 발견하고 멈춰 서게 됩니다. 글씨는 거꾸로인데 전화번호는 똑바로 쓰여 있는 간판. 어찌 된 영문인지 알아보러 들어가 보니 어머니와 아들이 운영 중인 이북식 순댓집입니다! 30년 전, 아이들 학비라도 벌어보자는 마음으로 식당 일을 하던 어머니가 차리게 된 가게라 합니다.
식당 일을 도우며 어깨너머 배운 솜씨로 이북식 순대를 익혀 자신만의 특별한 맛을 더했다는 어머니. 가게를 차리면서 가족회의를 통해 특별한 간판을 달자는 아이디어로 글씨를 거꾸로 내걸었다고 하네요. 처음엔 간판이 특이해서 찾아오던 손님들이 이젠 소 안에 땅콩을 넣어 고소한 맛을 더한 어머니의 순대 맛에 반해 단골이 됐다고 합니다. 아들을 위해 가게를 시작한 어머니와 이제는 어머니를 도와 함께 가게를 책임지는 아들의 사연을 만나고, 모자의 정성이 담긴 순댓국 한 그릇을 맛봅니다.
【 이름 상호 】
고급아바이순대
【 주소 위치 】
서울 강동구 진황도로 127
서울 강동구 길동 250
5호선 길동역 2번 출구에서 474m
【 전화 】
02-484-4317
【 영업시간 】
평일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15시~17시30분
일요일 휴무
【 메뉴 가격 정보 】
순대국밥 7,000원
순대정식 10,000원
모듬순대 小 14,000원
왕순대 小 14,000원
【 꿀팁 】
생활의달인 654회, 19.01.21. 순대
순대국에 기본적으론 순대가들어가지 않습니다. 원하시면 주문전에 순대를 넣어달라고 하시면 넣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