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당신의 실수가 아니다 요실금, 과민성 방광과 간질성 방광염, 잔뇨감 전립선 비대증 예방 및 치료 방법 병원 추천 소개
EBS <명의>에서는 배뇨장애 질환 명의로 꼽히는 비뇨의학과 김준철 교수와 함께, 요실금, 과민성 방광과 간질성 방광염, 잔뇨감 전립선 비대증 질환의 증상, 원인과 치료법, 그리고 치료 방법까지 찔끔찔끔 배뇨장애, 당신의 실수가 아니다 편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려 한다.
명의 당신의 실수가 아니다 요실금, 과민성 방광과 간질성 방광염, 잔뇨감 전립선 비대증 예방 및 치료 방법 병원 추천 소개
하루에도 수십 번씩 화장실을 드나들고, 소변을 봐도 시원하지 않거나 소변을 참지 못해 옷에 실수를 한다면, 흔한 실수로 넘기지 말고 혹시 배뇨장애가 아닌지 의심해봐야 한다. 하지만 터놓고 말하기 부끄러운 병이라는 인식과 단순한 노화 현상일 뿐 치료 방법이 없다는 오해로 배뇨장애를 감추고 병원을 찾는 이들이 많지 않다.
-자주 보는 소변, 안 나오는 소변, 새는 소변 등 다양한 배뇨장애의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본다.
-요실금, 과민성 방광, 전립선 비대증 등 배뇨장애 질환별 치료법과 예방법을 소개한다.
배뇨장애
- 배뇨장애에는 나도 모르게 소변이 새는 ‘요실금’
- 자주 소변이 마려운 ‘과민성 방광’
- 소변이 차면 통증이 나타나는 ‘간질성 방광염’
- 전립선이 비대해져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전립선 비대증’ 등이 있다.
증상은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적인 특징은 사회활동에 지장을 주고, 삶의 질을 떨어트린다는 것이다. 활기찬 삶을 위해서는 배뇨장애를 숨기지 말고 치료받아야 한다.
명의 부천성모병원 비뇨의학과 김준철 교수 병원 추천 소개
진료과
비뇨의학과, 방광암 클리닉, 요실금 클리닉, 전립선 클리닉
진료분야
배뇨장애, 소아,여성 배뇨장애, 요실금클리닉, 소아비뇨기, 전립선 질환, 복강경수술
학력/경력
1982 - 1988 가톨릭대학교 의학 학사
1990 - 1992 가톨릭대학교 비뇨기과학 석사
1996 - 1999 가톨릭대학교 비뇨기과학 박사
나도 모르게 새는 소변, 요실금
50대의 한 여성은 어느 날부터 운동을 할 때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새는 증상이 나타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찾았다. 검사 후 내려진 진단은 복압성 요실금. 기침을 하거나 무거운 것을 들어 배에 힘이 실릴 때 소변이 새는 증상이 나타난다.
치료를 위해선 약해진 골반저근을 강화하기 위한 수술이 필요하다. 한편, 60대의 한 여성은 15년 전 요실금 수술을 받은 후 요실금이 재발해 병원을 찾았다. 기침을 하거나 운동을 하거나 웃을 때 찔끔찔끔 새어나오는 소변 때문에 일상생활조차 힘들다는 여성들.
창피하고, 민망하다는 이유로 오랜 기간 참아오면서 병원에 가기를 꺼리는 게 현실이다. 하지만 요실금은 치료만 받으면 쉽게 낫는 질병이다. 병원을 찾아 치료받은 후 그녀들의 일상은 어떻게 달라졌을까? 수술 전후의 모습을 확인해 본다.
전참시 전지적참견시점 이영자 소금빵, 밧줄빵, 가마솥누룽지빵, 옥수수크림빵, 맛있는 베이커리 디저트 카페 광주 퇴촌 빵집 맛집 소개
쌍용차 토레스 가격 2690만원부터 풀옵션 3725만원 T5 T7 모델 별 차이와 가성비 옵션 조합
줄서는식당 29회 대식가 방 성훈 추천 한우대창 곤이구이 어구찜 대창아구찜, 게딱지장 비빔밥, 해물찜 맛있는 식당 송파 잠실 방이동 맛집 소개
줄서는식당 29회 대식가 방 성훈 추천 묵은지 무쇠 솥뚜껑 김치찜 한돈 생삼겹살 한우 차돌박이 해남 된장찌개 맛있는 식당 신당역 황학동 맛집 소개
구해줘홈즈 홈캉스 남양주시 다산동 나인방캉스 하우스 인테리어 리모델링 집 파도파도 홈서핑 소개
신계숙의 맛터싸이클 다이어리 시즌3 육수가 없는 원조 포항물회 포항 현지인 맛집 방송 촬영 정보 위치 어디
방광으로 인한 배뇨장애, 과민성 방광과 간질성 방광염
어딜 가든지 화장실 위치부터 파악한다는 70대 여성. 너무 자주 소변이 마렵고, 갑자기 소변이 마렵기 시작하면 참을 수가 없어 실수를 하기도 했다. 밤낮없이 화장실을 들락이다 보니 잠도 제대로 잘 수 없게 됐다.
배뇨장애로 인해 우울증까지 겪었었다는 그녀, 병명은 과민성 방광이었다. 약물치료를 한 뒤 그녀를 힘들게 만들었던 증상들이 호전되었고 일상은 회복되었다. 하지만 약물치료로 효과가 없는 환자들도 있다.
그런 경우 방광 내시경을 이용해 방광 여러 군데에 보톡스를 주사하는 치료가 이루어진다.
한편 소변이 차면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고생하는 여성환자. 병명은 간질성 방광염이다. 방광에 궤양 같은 상처가 생기는 질병으로, 수술용 전기 도구를 사용해 궤양과 출혈이 있는 방광 내부 점막을 긁어내 새살이 재생되도록 치료한다. 방광의 문제로 생길 수 있는 배뇨장애의 증상과 치료 방법을 소개한다.
중년 남성을 괴롭히는 전립선 비대증
중년남성에게도 배뇨장애가 나타난다. 소변을 본 뒤에도 시원하지 않은 잔뇨감, 소변 세기가 약해지고,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립선 비대증을 의심해봐야 한다. 전립선은 방광 바로 아래에 있어 요도를 감싸고 있다.
노화와 남성 호르몬의 영향으로 전립선이 커지면 요도를 압박하게 되어 배뇨장애가 발생한다. 전립선 비대증 환자 중 약 70 - 80%는 약물치료로 호전되지만, 약물로 효과를 보지 못하면 수술이 이루어진다.
전립선 비대증 수술을 받으면 요실금이 생긴다는 이야기에 수술을 망설이는 사람들도 있다. 정말 그럴까? 중년 남성을 괴롭히는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EBS 명의 <찔끔찔끔 배뇨장애, 당신의 실수가 아니다> 편에서는 요실금, 과민성 방광, 간질성 방광염,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과 원인, 치료 방법에 관해 알아보고, 배뇨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관해 소개한다.
명의 당신의 실수가 아니다 요실금, 과민성 방광과 간질성 방광염, 잔뇨감 전립선 비대증 예방 및 치료 방법 병원 추천 소개 다시보기
명의 당신의 실수가 아니다 요실금, 과민성 방광과 간질성 방광염, 잔뇨감 전립선 비대증 예방 및 치료 방법 병원 추천 소개 다시보기
【 안내 】
※ 명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상세한 상담은 반드시 전문의 진찰을 통해 받으셔야 합니다.
※ 해당 병원의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