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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6 vs 테슬라 모델 3 vs BMW i4 비교 분석 성능 제원 옵션 내부 외부 디자인 총정리

▒▒▒▒▒▒▒▒▒▒ 2022. 7.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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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6 vs 테슬라 모델 3 vs BMW i4 비교 분석 성능 제원 옵션 내부 외부 디자인 총정리
아이오닉 6 vs 테슬라 모델 3 vs BMW i4 비교 분석 성능 제원 옵션 내부 외부 디자인 총정리

아이오닉 6 vs 테슬라 모델 3 vs BMW i4 비교 분석 성능 제원 옵션 내부 외부 디자인 총정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총정리 및 장점과 단점과 추천 등에 대해서도 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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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차세대 전기 중형 세단, 아이오닉 6를 선보였습니다. E-GMP 플랫폼 바탕의 두 번째 아이오닉 라인업으로, 가장 큰 경쟁 상대는 시장 1위 테슬라 모델 3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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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등장한 BMW의 전기 세단, i4도 몇 안 되는 같은 체급 상대입니다. 과연 아이오닉 6는 경쟁 모델과 비교해 어떤 경쟁력을 지녔을까? 명확한 비교를 위해 세 가지 차를 꼼꼼히 비교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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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셀토스에 대해 소비자들은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을까요? 한 번 아이오닉 6 vs 테슬라 모델 3 vs BMW i4 비교 분석 성능 제원 옵션 내부 외부 디자인 등에 대해 알아본 뒤 장단점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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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6 vs 테슬라 모델 3 vs BMW i4 비교 분석 차체 크기

아이오닉 6 vs 테슬라 모델 3 vs BMW i4 비교 분석 성능 제원 옵션 내부 외부 디자인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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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6가 ‘후발주자’인 만큼, 모든 항목에서 경쟁차를 압도합니다. 차체 길이는 4,855㎜로 모델 3보다 161㎜ 길며, 너비는 31㎜ 더 넓습니다. 높이는 아이오닉 6가 1,495㎜, 모델 3가 1,443㎜로 역시 50㎜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실내 공간 가늠할 휠베이스는 2,950㎜ 대 2,875㎜로 75㎜ 차이인데요. BMW i4는 세 차종 중 휠베이스가 가장 짧으며, 나머지 부위는 아이오닉 6와 모델 3 사이를 교묘히 파고듭니다.

[최초공개]현대 아이오닉6 ⚡️ 실차 실내외 완전 공개!!

아이오닉 6의 몸집은 기존 현대차 중에선 중형 세단 쏘나타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차체 길이는 쏘나타가 4,900㎜로 45㎜ 더 깁니다. 그러나 너비는 아이오닉 6가 20㎜ 넓고, 전고 또한 45㎜ 더 높습니다. 휠베이스는 110㎜ 더 넉넉합니다. 즉, 길이 빼고 다 큰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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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외인 부분은 공기저항계수입니다. 수치가 낮을수록 바람 가르는 실력이 좋은데, 통상 중형 세단의 공기저항계수는 Cd 0.25~0.30 안팎입니다. 공기저항계수가 낮으면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늘리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아이오닉 6는 Cd 0.21, 모델 3는 Cd 0.23, i4는 Cd 0.24로 현대 차가 가장 우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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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6 vs 테슬라 모델 3 vs BMW i4 비교 분석 파워트레인 엔진 성능 주행거리 충전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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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파워트레인 비교입니다. 그동안 모델 3가 독보적인 위치에 자리했던 가장 큰 이유는 압도적인 주행거리 때문이었습다. 국내 기준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는 스탠다드 모델이 403㎞, 롱레인지가 528㎞입니다. 롱레인지의 WLTP 기준 주행거리는 614㎞에 달합니다. 가솔린 중형 세단을 대체하기에 손색없는 넉넉한 주행거리를 갖췄습니다.

최대 600km간다? 새로운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 6 첫 인상! 실물로보니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괜찮은데요?!

아이오닉 6는 비슷한 수준까지 따라잡았습니다. 롱레인지 모델의 주행거리는 524㎞이며, WLTP 기준으론 610㎞에 달합니다. 특히 6.2㎞/㎾h의 복합전비는 현재 양산 전기차 최고 기록입니다. 그 결과, 배터리 용량은 모델 3가 좀 더 넉넉하지만, 뛰어난 전비와 낮은 공기저항계수에 힘입어 모델 3와 주행거리 격차를 단 4㎞까지 줄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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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4는 세 차종 중 가장 넉넉한 배터리 용량을 갖췄습니다(84㎾h). 그러나 공차중량이 무겁고(2,110~2,260㎏) 전비(4.1~4.6㎞/㎾h) 또한 가장 떨어집니다. 이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아닌, 기존 4시리즈가 사용하는 내연기관 CLAR 플랫폼의 한계가 명백합니다. 주행거리 또한 싱글모터가 429㎞, 듀얼모터가 378㎞입니다. 급속충전 속도 역시 i4가 가장 늦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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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주행 퍼포먼스는 BMW가 뛰어납니다. 기본 RWD 모델의 최고출력도 250㎾, 340마력에 달합니다. 고성능 듀얼 모터를 탑재한 i4 M50은 400㎾, 무려 544마력입니다. 그 결과 제로백을 40이 5.7초, 50이 3.9초에 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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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6와 모델 3의 성능은 어떨까요? 같은 롱레인지 기준 전기 모터의 최고출력은 아이오닉 6가 239㎾(325마력), 모델 3가 340㎾(462마력)에 달합니다. 덕분에 제로백은 아이오닉 6가 5.1초, 모델 3가 4.4초로 테슬라가 0.7초 더 빠릅니다. 단, 이러한 가속 성능 차이는 향후 N 모델이 메울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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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 속도는 아이오닉 6이 더 뛰어납니다. 아이오닉 5와 마찬가지로 350㎾ 초급속 충전을 지원하며, 10→80%까지 배터리를 채우는 데 18분이면 충분합니다. 모델 3는 슈퍼차저 V3 충전기 기준 최대 250㎾ 초급속 충전을 지원하며, 10→80% 충전 속도는 30분 미만입니다. i4는 최대 205㎾ 급속 충전 출력을 갖췄고, 80%까지 충전 속도는 31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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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6 vs 테슬라 모델 3 vs BMW i4 비교 분석 가격 보증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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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가격 및 보증기간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우선 아이오닉 6는 출시 전이라 명확한 가격이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다만 아이오닉 5와 큰 차이는 없을 전망입니다. 아이오닉 5는 5,005만 원부터 시작하며 롱레인지 AWD 풀옵션 모델은 6,675만 원에 달합니다.

현대 아이오닉6 무슨 색깔이 제일 예뻐~?

물론 ‘현대차와 BMW를 비교해?’라고 반문하는 독자 분들도 있을 듯합니다. 그런데 현재 전기차 시장의 주요 모델은 가격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EQA와 볼보 C40 리차지, 폴스타2 등 대부분의 전기차가 5천만~6천만 원대에 포진해 있습니다. i4의 가격은 6,650만 원부터 시작하며, M50은 8,490만~8,660만 원입니다. 볼륨 모델은 6,650만 원의 eDrive40 트림이며, 340마력의 후륜구동 BMW인 걸 감안하면 꽤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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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테슬라는 점점 사악하게 변해갑니다. 지난 7월 15일, 올해 들어 여섯 번째 가격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특히 롱레인지 모델은 8,352만 원에서 8,469만 원으로 117만 원 인상했는데요. 스탠다드 모델의 가격도 7,000만 원을 넘겼습니다. 2019년 3월, 테슬라 모델 3가 한국에 나왔을 때 스탠다드 모델의 가격이 5,239만 원이었습니다. 3년 만에 1,795만 원이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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