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쏘렌토 스포티지 비교 모의견적 가격 실구매가 유지비 연비 제원 승차감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토레스 쏘렌토 스포티지 비교 모의견적 가격 실구매가 유지비 연비 제원 승차감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총정리 및 장점과 단점과 추천 등에 대해서도 해드립니다.
토레스 쏘렌토 스포티지 비교 모의견적 가격 실구매가 유지비 연비 제원 승차감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쌍용차는 5일 네스트호텔(인천 영종도)에서 토레스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된 KG그룹의 곽재선 회장도 참석했는데요.
평택공장 조립 1라인에서 생산 중인 이 차는 코란도·무쏘 조형을 계승·발전한 외관과 기대 이상으로 넓은 실내 공간 그리고 실용 영역 구간에서 쓰기 알맞은 성능 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토레스에 대해 소비자들은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을까요? 한 번 토레스 쏘렌토 스포티지 비교 모의견적 가격 실구매가 유지비 연비 제원 승차감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등에 대해 알아본 뒤 장단점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토레스 가격 실구매가 유지비 셀토스 비교 모의견적 연비 제원 승차감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추천 정보
참가자미 세꼬시 회와 가자미 구이, 전복, 해삼, 멍게 해산물 맛있는 식당 강원도 양양 남애항 맛집 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159회 류시원 편 소개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여수 독일 3인방 갈치조림 꽃게탕 양념게장 간장게장 돌게장 맛집 위치
쌍용차 토레스 가격 2690만원부터 풀옵션 3725만원 T5 T7 모델 별 차이와 가성비 옵션 조합
이번주도 잘부탁해 서천 명인이 빚는 오크통 숙성 전통주 전국 택배 온라인 전화 주문 성동일 고창석 고경표 김성균 오늘방송 11회 정보
네모세모 맛집 53년 전통 직접 구운 햄버거빵의 수제버거 햄버거 맛있는 곳 춘천 레고랜드 근처 오늘방송 정보 위치 어디
토레스 외관 실내 공간 디자인 인테리어
외관은 코란도·무쏘 조형을 계승·발전한 쌍용차 신규 조형 철학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Powered by Toughness)'를 토대로 완성했습니다. 굵은 선과 군더더기 없는 면은 마초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입체적으로 다듬어진 그릴·램프·범퍼와 스페어타이어를 형상화한 핵사곤 타입 가니시는 오프로더 못지않은 견고한 모양새를 자랑합니다.
테일램프는 태극기 건·곤·감·리 가운데 '리' 문양을 표현한 것으로, 토레스가 대한민국 정통 SUV라는 것을 상징합니다. 쌍용차는 앞으로 나올 모든 신차에 이 조형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실내는 디지털 클러스터·센터 디스플레이·버튼리스 컨트롤 패널 등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디지털 클러스터는 주행 정보를 보기 좋게 전달하고, 센터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스트리밍 콘텐츠 제공해 운전 재미를 돋웁니다. 버튼리스 컨트롤 패널은 통풍·열선시트, 에어컨 등을 빠르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가운데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는 깔끔한 그래픽 디자인과 발빠른 반응속도를 자랑하지만,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등 스마트폰 연동기능은 미제공합니다. 김현진 쌍용차 인포테인먼트담당은 "토레스에는 국내 최고 수준 인공지능(AI) 기반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이 탑재돼 있다"면서 "소비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커넥티드카 관련 기능은 인포콘으로 충분히 대응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공간은 생각보다 큽니다. 플랫폼을 공유하는 코란도보다 250mm 길고 20mm 넓으며 90mm 높아서인데요. 앞·뒤바퀴거리도 5mm 멉니다. 덕분에 2열 무릎·머리공간이 체급 이상으로 넓은데요. 등받이 각도도 조절할 수 있어 앉은 자세 역시 상당히 편하다고 합니다.
트렁크 기본 적재 용량은 703리터이며, 골프백 네 개와 보스턴백 네 개 그리고 여행용 캐리어를 추가로 실을 수 있습니다. 6대 4 비율로 접히는 2열 시트를 모두 활용하면 1천662리터로 늘어나 카크닉 등 레저 활동 시 쓰기 좋습니다.
벤츠 C300 AMG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제원 승차감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토레스 성능 승차감 주행감 안전사양 편의사양
가속은 빠른 편입니다. 도심·근교 등 실용 영역 구간에서 몰기 좋을 것 같네요. 초반 가속과 시속 60~120km 사이 실 주행 구간 가속 성능 향상을 위해 파워트레인 최적화에 집중했다고 하는데요. 단, 다운사이징 엔진인 만큼 한계는 명확한 것 같습니다. 고속으로 갈수록 엔진소음도 커지고 속도계 바늘 역시 더디게 올라갑니다.
기어노브를 매뉴얼로 두면 패들시프트를 당겨 변속을 올리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회전수를 임의로 조절 가능한 만큼 보다 빠른 가속을 접할 수 있습니다. 주행모드는 '노멀-스포츠-윈터' 등 세 가지이다. 험로에서 쓸 수 있는 터레인모드는 없습니다. 내년 출시할 토레스 전기차에서 터레인모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하네요.
승차감은 부드럽습니다. 엉덩이·허리로 올라오는 노면 충격을 적극적으로 걸러내는데요. 조향은 반박자 느리다. 롤도 꽤 커서 굽잇길을 돌아 나가거나 차선 이동과 같이 하중 이동이 발생할 때 부드럽게 다뤄줄 필요가 있습니다.
안전사양에는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보조 경고, 앞차 출발 경고, 긴급 제동 보조, 전방 추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차선 유지 보조, 부주의 운전 경고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고속도로 또는 일반도로에서 앞 차 안전거리와 차로 중심을 유지하며 나아가도록 보조합니다.
폭스바겐 신형 아테온 2.0 TDI R-Line 4모션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제원 승차감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토레스 쏘렌토 스포티지 가격 성능 제원 비교 모의견적
쌍용차가 공개한 바에 따르면 가격(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T5 2740만원, T7 3020만원입니다. 가성비(가격대비성능)가 뛰어난 2000만원대 중형 SUV라고 볼 수 있죠. 당초 동생인 준중형 SUV 코란도가 2253만~2903만원, 형님인 대형 SUV 렉스턴이 3717만~5018만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3000만원대 초중반대에 나올 것이라고 예상됐습니다.
경쟁차종으로 삼은 중형 SUV인 기아 쏘렌토와 현대차 싼타페의 경우 2.5 가솔린 터보 모델 기준으로 각각 2958만~3944만원, 싼타페가 3156만~3881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크기는 쌍용 코란도·기아 스포티지·현대차 투싼과 쏘렌토 중간에 해당합니다. 전장x전폭x전고는 4700x1890x1720mm, 실내공간을 결정하는 휠베이스는 2680mm입니다. 코란도는 4450x1870x1630mm, 2675mm 스포티지는 4660x1865x1665mm, 2755mm 쏘렌토는 4810x1900x1700mm, 2815mm 입니다.
코란도에 적용한 1.5ℓ 가솔린 터보 엔진과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채택했습니다. 최고출력은 170마력, 최대토크는 28.6kg.m, 복합연비는 10.2~11.2km/ℓ입니다. 쌍용차는 기존 엔진대비 출발 가속성능은 10%, 실 운행구간 가속성능은 5% 각각 향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4륜구동 시스템은 일반 주행환경에서는 전륜구동, 주행 환경에 따라 후륜에 구동력을 배분하는 방식입니다. 록(lock) 모드를 활용, 험로 탈출 때 구동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현대 그랜저 F/L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제원 승차감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 알림 】
※ 현지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 블로그 내용은 각 업체의 사정에 따라 기재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