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좌표 소개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 예정 및 비교 예약 구매 정보

by theJungs 2021. 6. 16.
728x170

올해 9월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 에 대한 정보가 여려 곳에서 흘러나오고 있는데요,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 예정 및 비교 예약 구매 정보

 

화면 크기, 7.9인치→8.5~9인치로 커져
9월 아이폰13·애플워치7과 동반 출시

홈버튼이 사라진 '아이패드 미니'가 나올까요?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미니 두 개면 최강의 조합이라고 하죠? 특히 대중교통 수단에서 책이나 만화를 읽기 너무나 좋은 사이즈와 무게의 아이패드 미니 인데요, 6세대 출시에 대한 해외 소식과 더불어, 지금이 가장 사기 좋다는 분들을 위해,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액세서리 등 비교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립니다.

애플-아이패드-미니-6세대-예상-렌더링
애플-아이패드-미니-6세대-예상-렌더링

유명한 애플 제품 아이패드 IT 팁스터(정보 유출가) 존 프로서는 12일(현지시각) CAD(Computer Aided Design) 도면 및 실제 이미지를 바탕으로 제작한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예상 렌더링을 공개했습니다.

애플-아이패드-미니-6세대-예상-모델-렌더링
애플-아이패드-미니-6세대-예상-모델-렌더링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없어진 홈버튼입니다. 상하단 거대한 베젤(테두리)로 마치 '아이폰8'을 떠올리게 했던 모습이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서 사라졌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서 홈버튼이 없어진 만큼 화면 크기는 커졌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패드 미니 6세대 크기는 206.3×137.8×6.1mm로, 전작(203.2×134.8×6.1mm)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미니' 사이즈는 유지하면서 디스플레이 크기만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서 키웠습니다.

애플-아이패드-미니-6세대-예상-렌더링-터치ID-전원버튼-통합
애플-아이패드-미니-6세대-예상-렌더링-터치ID-전원버튼-통합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서도 터치ID는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치가 바뀌어 테두리 상단 전원 버튼에 통합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서는 라이트닝 커넥터 대신 USB-C 포트로 전환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A14 바이오닉 칩셋, 5G 지원, 새로운 스피커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2019년 출시된 전작 '아이패드 미니5'가 애플 펜슬을 지원하는 만큼, 이번에도 애플 펜슬이 지원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프로서는 기존 애플 펜슬보다 작아진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용' 펜슬이 등장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그는 "올해 초 유출되며 3세대 애플 펜슬로 추정된 제품이 사실은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전용 펜슬일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애플-3세대-애플펜슬
애플-3세대-애플펜슬

사실 아이패드 미니 5세대만 하더라도 아담한 크기와 강력한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인데요. 이제 그런 아이패드 미니 5세대도 많은 인기 좋은 특징이 있었죠. Neural Engine을 탑재한 A12 Bionic 칩, True Tone을 갖춘 7.9형 Retina 디스플레이까지. 여기에 이제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역시 애플 펜슬도 지원해,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놓치지 않고 적어둘 수 있죠. 크기는 여전히 미니, 하지만 그 안에는 그 어느 때보다 크나큰 파워가 담겼습니다.

아이패드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다양한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와 각종 액서서리를 비교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궁금하신 아이패드 모델 사진을 클릭하시면 아이패드에 대해서 더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즐겁게 구경 한 번 해보세요!

애플-쿠팡-아이패드-공인셀러
애플-쿠팡-아이패드-공인셀러
애플-쿠팡-아이패드-미니-공인셀러
애플-쿠팡-아이패드-미니-공인셀러
애플-쿠팡-아이패드-프로-공인셀러
애플-쿠팡-아이패드-프로-공인셀러
애플-쿠팡-아이패드-에어-공인셀러
애플-쿠팡-아이패드-에어-공인셀러

애플-쿠팡-아이패드-8세대-공인셀러
애플-쿠팡-아이패드-8세대-공인셀러
애플-쿠팡-아이패드-비교하기-공인셀러
애플-쿠팡-아이패드-비교하기-공인셀러
애플-쿠팡-아이패드-액세서리-공인셀러
애플-쿠팡-아이패드-액세서리-공인셀러

지난 4일 블룸버그 통신도 아이패드 미니 6세대 관련하여 유사한 전망을 내놨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말 출시를 목표로 업데이트된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블룸버그는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 6세대가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재설계되며, 8.5~9인치 화면을 갖출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현재 아이패드 미니 6세대 화면은 7.9인치 입니다.

차세대 아이패드 미니인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아이폰13', '애플워치7'과 함께 올가을 출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정확한 이벤트 날짜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업계는 과거 애플 이벤트 일자를 고려해 공개일은 9월 7일,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일은 9월 17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