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해줘 홈즈' 경기 양평 최종선택 자작나무 정원 품은 집 vs 달팽이 하우스!

theJungs 2020. 7. 27.
728x170

'구해줘 홈즈' 경기 양평 최종선택 자작나무 정원 품은 집 vs 달팽이 하우스!


카페 운영과 주거를 함께 할 수 있는 매물을 찾는 의뢰인이 방문했습니다.

의뢰인은 서울과 인접한 양평에 로스팅 기계를 들여 놓을 수 있는 규모의 9억원 대 매물을 찾았습니다. 정말 마음에 들 경우 10억 원대까지 가능했습니다.


부부가 함께 운영할 카페 겸 주거 집 찾기!

# in 경기도 양평 <부부가 함께 운영할 카페 겸 주거 집 찾기!>


오늘의 의뢰인은, 카페 겸 주거용 집을 찾는 3인 가족이 의뢰인으로 등장했어요! 


2년 전부터 카페 창업을 준비 중인 부부! 과거 카페 운영을 했다고 밝힌 의뢰인은 출산과 이사로 인해 영업을 중단했으며, 다시 카페 창업을 계획 중이랍니다!

그러나 올해 초 예정되어 있던 계약이 불발되버렸다네요!

더 이상 카페 창업을 미룰 수 없어, 발품을 팔고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아이 가정보육기간이 길어지는 바람에 홈즈에 도움 요청했습니다!

경기도 양평에서! 카페 겸 주거가 가능한 집을 구해줘~홈즈!


구해줘 홈즈 의뢰인의 조건

위치: 경기도 양평

예산 매매가 9억원대, 마음에 들 경우 최대 10억원

조건:

(1) 카페운영, 주거가 가능한 집, 즉 1층에선 카페 운영하고, 2층에선 주거 생활이 가능한 카페 겸 주거용 집을 찾으시네요!

(2) 카페 활용 가능한 마당이나 테라스, 커피 로스팅 공간과 넉넉한 좌석 수가 가능하길 바라셨어요!

(3) 아이의 교육을 위한, 차로 15분 이내의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필요해요!


복팀 멤버는?

“망명한 게 죄는 아니잖아!!!” 복팀으로 망명한! 임형준 코디 & 조희선 코디 & ‘카페 훈남 사장님st’ 이종혁 인턴 코디


복팀의 최종 선택은?

카페와 집의 공간이 분리된다는 최대 장점을 지닌 달팽이 하우스를 최종선택했다!

특히 관광객이 많이 찾아오는 입지, 당장 운영할 수 있다는 점, 공사 비용 등을 어필했어요!


서종면 수능리 <달팽이 하우스>

복팀은 양편군 서종면 소나기 마을을 찾았다. 황순원의 소설 '소나기'의 배경이 된 지역이라고 합니다.

제 1종 근린시설로 이미 등록돼 용도변경을 할 필요가 없다는 이점이 있었어요!

넉넉한 주차 공간이 이미 카페자리 옆에 마련되어있었어요!

'달팽이 하우스'는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는데요!

2017년 준공해 카페로 운영하던 곳으로 1층의 모든 카페 시설이 기본옵션이었어요!

기본옵션이 포함되어, 곧장 카페 영업도 가능해보였어요!

폴딩 도어로 널찍한 공간 활용이 가능했습니다.

화장실도 카페 스타일로 잘 구비되어있었고요!

또한 이 집은 2층도 카페 공간이 있었어요!

통창으로 개방감도 가득하고, 원목의 아름다움이 밖의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와 잘 어울렸답니다.

2층에는 심지어 루프탑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까지 있었어요!

모두가 주거공간의 존재를 궁금해 하는 가운데, 아예 분리된 주거 공간이 존재했습니다.

박나래는 "저희는 예산 안에 두 채를 마련했다"고 자부했습니다.

심지어 주거 공간은 내부에서 라운드 복도를 따라가면 바로 카페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1층끼리 연결이 되어있는 구조였습니다. 이 집은 7억 2천만 원이었어요!

또한 주거 옥상도 카페 2층과 달팽이복도로 연결되는 구조였답니다!


vs


덕팀 멤버는?

‘망명한 코디들 혼쭐내러 팀장님 출동!’ 숙팀장 & ‘풍수지리 준전문가(?)’ 조현재 인턴 코디 & ‘덕팀의 영원한 전문가’ 임성빈 코디


용문면 중원리 <자작나무 정(원)품(은) 집> 일명 자작나무정품집

김숙은 이 집을 소개하며 "'홈즈' 사상 가장 볼거리가 많은 집"이라고 예고해 매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어요! 또 ‘용문면’은 라미란과 출격해 우승까지 거머쥔 동네’라며 시작부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죠!

매물의 외형을 살펴보던 임성빈 디자이너 역시 집 외관을 보자마자 "저는 마감재가 보이지 않냐. 어쩌면 '홈즈' 역대급이 나올 수 있겠다"고 표현해 기대를 더했습니다.

임성빈 디자이너는 맛보기로 데크에 쓴 목재가 그냥 목재가 아니다. 

천연 목재 중에서도 내구성이 좋아 가격도 비싼 방킬라이를 썼다고 설명했습니다.

방킬라이 목재는 1층 데크와 2층 전부 사용돼 있었어요!

방킬라이 목재로 만든 데크 위에는 이국적인 알전구 인테리어가 있었는데요!

밤에 저 데크에 앉아서 커피 한잔하면 정말 좋을 듯 합니다.


내부는 탁트인 실내에 내추럴한 색감이었는데요!

층고가 어마어마해서, 시원한 개방감이 특징이었죠!

고급스러운 오픈형 키친은 기본이고요!


임성빈 디자이너는 주로 갤러리에서 쓴다는 빛 설계에 감탄 "여긴 갤러리다"고 표현했습니다.

빛으로 조명을 설계하는 인테리어로, 주로 갤러리에서 쓰이는 방식이라는데, 인공조명과는 달리, 특별한 느낌이 더욱 돋보이더군요!

또한 벽에는 핀란도에서 들어온 국내 단 세 대, 차 한 대 값에 버금가는 벽난로가 기본옵션으로 존재했습니다.

이어 기본 옵션으로 주어지는 거실 벽난로의 가격이 자동차 한 대 가격으로 알려지자, 구해줘 홈즈 스튜디오가 크게 술렁였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 집의 진짜 매력은 바로 이 집은 야외 카페로 쓰기에 충분한 20년 산자작나무 뒷마당도 지니고 있었다는 사실이었어요!

야외 카페 공간으로 더할 나위 없는 곳이죠?

테이블도 4인용 6개 정도 놓을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하니 카페 자리로는 너무 좋네요!

그래서 이 집 이름은 '자작나무정품집'이었어요! 정원을 품은 집이라는 뜻이었어요!

통창을 품은 알파룸이 현재는 공사중이라고 했는데요.

저기에 로스팅 기계를 놓거나 하면 딱 좋을 듯 해보였어요!

지금껏 본 적 없는 고급 기본옵션이 등장했죠!

주방의 빌트인 오븐, 김치냉장고, 수납장으로 시작해 대형냉장고, 식탁도 기본옵션이었어요!

또한 주방 한편 마치 냉장고 같이 생긴 도어를 열면 두 번째 보조 주방이 또 존재했습니다.

거기엔 가스레인지, 세탁기가 기본 옵션으로 있었어요.

카페용 주방과 가족을 위한 주방을 분리해서 사용하기 충분했답니다.

디자인이 멋진 향초를 놓는 공간도 감각적이었고요!

2층 주거공간도 훌륭했습니다.

2층은 방 세 개에 화장실 두 개가 있고 플러스 알파인데요!

2층 가족 화장실 겸 욕실은 테라조 내장재를 썼네요! 대리석의 부순돌을 써서 마무리 한 것인데, 의외로 따뜻한 느낌이 있죠!

모든 방마다 에어컨이 설치돼 있었고 각 방은 아늑한 느낌을 제대로 살렸다.

방 하나에선 자작나무 향이 물씬 나는 발코니에서 눈 앞에 펼쳐진 숲을 감상할 수 있었어요!

2층 방킬라이 테라스에서 보는 풍경도 환상적이었어요!

마지막 하이라이트 공간 안방은 드넓은 사이즈에 바깥 정원을 한눈에 볼 수 있었어요!

돌출해서, 밑에 창을 가리는 곳이 없도록 한 것이 특징이었는데요!

안방 안의 드레스룸은 정말 영화에서 보던 것 같았어요!

안방 화장실은 터키 블루 굴절 타일이 돋보였습니다.

다만 단점은 예산에서 넘어간다는 점이었어요!

하지만 의뢰인의 사정을 들은 집주인이 가격을 맞춰줬습니다.

'자작나무 정품집'은 매매가 딱 10억이었어요!

기존 매매가는 10억 5천만 원이었어요!


초반 덕팀은 가성비를 생각해 '카페의 지평을 열가(家)'를 골랐지만,

고민 끝에 '자작나무 정품집'으로 최종선택을 바꿨습니다.

예산에 꽉 차긴 했지만 갤러리 카페로 운영하기 좋다는 판단이었어요!

의뢰인의 선택은?

의뢰인은 덕팀의'자작나무정품집'을 선택했습니다.

의뢰인은 "인테리어를 손보지 않아도 될, 제가 그린 인테리어와 가장 적합했습니다.

테이블 수도 가장 많이 나왔고 주거 공간도 넉넉해 보였다"고 선택의 이유를 전했다네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