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내투어 허경환 통영,거제 반다찌, 충무김밥 방송된 맛집은 어디?

theJungs 2020. 7. 15.
728x170

짠내투어 허경환 통영,거제 반다찌, 충무김밥 방송된 맛집은 어디?

‘통영의 아들’ 개그맨 허경환이 특별 설계자로 자처하고 나섰습니다!

이어 투어를 함께할 새로운 평가자로 소이현의 남편 배우 인교진도 함께해서 알콩달콩한 모습을 보여줬죠.

그리고 항상 웃는 얼굴이 예쁜 ‘오마이걸’의 아린도 합류했습니다.

실제 허경환과 짠내투어 식구들이 방문한 반 다찌 집!

먼저 허경환은 통영의 맛을 보여줄 첫 스폿으로 통영 음식 문화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1인 2만원의 푸짐한 ‘반다찌’ 맛집으로 멤버들을 데려갔어요다.

늘 그날 그날 신선한 재료로 안주를 만드시기 때문에, 다찌집에서는 사장님 마음대로 안주가 바뀐다는게 특징이죠!

다찌란 전주 실비집과 같이 술을 시킬수록 안주가 추가되는 음식 문화인데요,끝없이 나오는 해물 한 상 반다찌 집이죠!

2만원에, 밑반찬, 해산물, 찜, 탕, 회까지 아주 제대로 한 상 받으셨네요! 정말 반다찌 같지 않고 다찌 정도되지 않나 싶었어요!

아! 요즘 소라철이죠? 뿔소라를 초장에 먹으면 너무 맛있겠네요!

소라무침을 밑반찬으로 갈고 가네요

생소하긴하지만 통영이라 신선하게

맛볼 수 있는 소이현 표현 대로의 

'푸와그라' 맛의 '장어내장무침',

안키모(아귀 간)도 푸와그라랑 비슷한 식감인데, 장어 내장을 신선할 때 산지에서 조리하면, 저렇게 고소하면서도 녹진한 맛이 나오나보네요!

꼬득꼬득한 뿔소라찜과 달큰한 맛의 가리비찜도 나오고요!

역시 뿔소라찜에는 초장 뾱 찍어서 소주 한잔과 함께 먹으면 정말 그 날 안주 다 찢어버리는건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방게찜도 빠질 수 없죠!

하일라이트? 시그니쳐 메뉴라고 소개한

고소하고 쫀득한 콩가루랑 함께하는

아귀 수육이 있었네요!

평소보던 아귀찜과는 다른 비주얼이죠!

소이현과 함께한 남편 인교진의 표정만 봐도 아는 맛보다 무섭다는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맛의 아귀수육이랍니다.


끊임없이 나오는 해산물의

향연에 멤버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답니다.

김준호는 “혀를 내두르게 할 정도”라고

감탄을 금치 못했죠.

너무나 맛있고 푸짐하며,

가성비까지 뛰어난 반다찌 집이었습니다.

하지만 소이현과 인교진 부부는

“저녁에 와서 먹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고

아쉬움을 표했어요!

다찌집에서 술한잔 안하고 요리만 먹는다는게

좀 말도 안되는거죠!

조정뱅이 규현 역시 인터뷰에서

“솔직히 맛있었는데,

타이밍이 낮에 갈 곳은 아니었다”라고 말했어요!.


또한 소이현은 아쉬운 점으로

뽈락을 다 못 먹고 남긴 것이 아쉬웠다고 해며,

다찌집 생각만으로도 웃음을 주었네요!

“반다찌는 요리에 가까운 음식이라서,

시간대가 좀 아쉬웠다”라고

허경환 스스로도 첫 장소로 고른 것을

아쉬워했답니다.


1.7080반다찌 ★★★

상호 : 7080반다찌

주소 : 경남 통영시 미수해안로 98

전화 : 010-7749-5427

영업시간 : 12:00 ~ 24:00

가격 :

다찌상 2만원 (1인 기준)


다찌집에서 배부르게 먹고,

다음 맛집으로 곧장 가보시죠!

제가 예상했던 충무김밥집 두 군데 다 틀렸네요.

2020/07/14 - [테레비 생활] - 더 짠내투어 통영 허경환 반 다찌, 꿀빵, 충무김밥 맛집 어디?

제가 1박2일-욕지편에 소개되었던

원조엄마손충무김밥을 놓쳤어요!

이 집은 아삭한 무김치와 오징어, 

어묵무침의 3가지 반찬을 곁들인 기본 구성도

인기지만 홍합과 호래기를 곁들인

특미 김밥이 별미인 곳입니다!

허경환이 주문한 것도 특미 김밥입니다.

충무김밥의 유래도 나오죠!

여기는 시그니쳐가 호래기 무침입니다. 

전통적인 것과는 다르다는 평도 있지만, 

곁들이는 반찬에 따라,

변화된 맛에 대해 꽤 호평인 곳입니다.

호레기(호래기)는 꼴뚜기의 사투리죠!


'더 짠내투어'에서 게스트로 참가한

오마이걸 아린이

충무김밥의 맛에 완전히 빠졌어요.

통영의 아들 허경환이

통영 투어 설계자로 나서서,

평소 단골인 충무김밥 맛집을 소개했습니다.

충무김밥을 먹기 전에

이미 점심 식사를 마친 멤버들이어서,

맛만 보고 포장하려고 했는데,

고소하게 퍼지는 참기름 향이

솔솔 올라오며 유혹하자,

소이현은 입안 가득

충무김밥에 호래기를 넣고,

말하기 힘들자, 인교진이 통역해주는

러블리한 모습도 나왔어요!

짠내투어 식구들은

충무김밥에 이성을 잃고,

총 3인분을 시식해버렸죠!


특히 충무김밥을 먹은 오마이걸 아린은

연신 엄지 손가락을 올리며 맛에 감탄했습니다.

허경환은 "충무를 대표하는 충무김밥은

통영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라고 했죠!

거기에 시락국 (시래기국)과

함께라면 정말 맛있어요!


바로 허경환의 충무김밥

호래기 식당은 어디일까요?


1. 원조엄마손충무김밥★★★★

상호 : 원조엄마손충무김밥

주소 : 경남 통영시 통영해안로 317-3 

전화 : 055-641-9144

영업시간 : 06:00 ~ 22:00

가격 :

충무김밥 5,500원

특미김밥 2인이상 8,000원


끝으로 제가 추천하고 예상했던,

통영의 다찌, 반다찌집,

충무김밥, 꿀빵 맛집은 어디였을까요?

2020/07/14 - [테레비 생활] - 더 짠내투어 통영 허경환 반 다찌, 꿀빵, 충무김밥 맛집 어디?

2020/07/13 - [테레비 생활] - tvN 서울촌놈 부산편, 돼지국밥, 영도 카페는 어디?

2020/07/10 - [테레비 생활] - ‘바퀴달린 집’ 공효진 제주도 머체왓숲길 산책과 제주 캠핑 정보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