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자연인이다 신의 손 맥가이버 다시 태어난 인생 자연인 김상주 개그맨 윤택 출연 579회 다시보기
나는 자연인이다 고요한 산속엔 아무도 모르는 그만의 왕국이 건설 중이 라고 하는 신의 손 맥가이버 다시 태어난 인생 자연인 김상주 방송이 화제가 되었죠! 개그맨 윤택이 원시 삶 속 자연인을 찾아가는 나는 자연인이다 579회 신의 손 맥가이버 다시 태어난 인생 자연인 김상주 및 출연하는 방송이 수요일 저녁 9시 50분에 소개되었는데요!
나는 자연인이다 신의 손 맥가이버 다시 태어난 인생 자연인 김상주 개그맨 윤택 출연 579회 다시보기
자연인 김상주의 산속 왕국: 도시를 떠나 자유롭게 살아가는 이야기. 어린 시절의 김상주, 도시에서의 삶, 산으로의 이주, 산에서의 삶 등을 다룹니다. 2023년 11월 08일 수요일 밤 9시 10분 MBN<나는 자연인이다>에서 그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우리는 본디 자연인이 아니던가. 복잡한 도시를 떠나 원시의 삶을 사는 사람들이 있다. 저마다의 사연을 품은 채 문명의 혜택을 스스로 등진 이들. 잃은 것과 얻은 것은 무엇일까? 그 험난한 여정을 두 명의 개그맨 중 이번에는 윤택이 신의 손 맥가이버 다시 태어난 인생 자연인 김상주 사연을 밀착 추적한다.
자연인 김상주의 산속 왕국: 도시를 떠나 자유롭게 살아가는 이야기
자연인 김상주(76) 씨는 산 중턱에 위치한 외딴집에서 독특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의 집은 물자가 귀한 산 중턱이라는 사실이 무색할 정도로 없는 것이 없습니다. 그는 산중의 불편함이 오히려 반갑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그곳에서 그는 마음껏 아이디어를 내고, 재주를 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린 시절의 김상주
어릴 적, 6.25 전쟁통에 피난하러 다니다, 그의 아버지도, 어머니도 각자 재가했습니다. 12살 어린 나이부터 남의 집에 얹혀살면서 입에 풀칠하기도 어려웠던 그는 너무 일찍 철이 들었습니다. 세상에 의지할 사람은 자기 자신뿐이라는 냉정한 현실. 그는 먹고살기 위해 돈이 되는 일이라면 무작정 달려들었습니다.
도시에서의 삶
동두천에서 미군들을 상대로 튀김 장사를 하기도 하고, 사진관 일을 배워 사진관도 운영해보고, 가락시장에서 노점도 하고, 지방에 청과물을 배달하는 화물차도 운전했었습니다. 그러는 사이 결혼도 하고, 세 자녀도 키워냈습니다. 수십 년의 세월을 정신없이 달려왔지만, 그의 마음은 한결같이 먹고 살 걱정에 막막한 12살 소년이었던 걸까.
산으로의 이주
결국 그는 도시를 떠나기로 마음먹습니다. 그의 조건은 오직 ‘아무도 없는 곳’. 그곳에서 자유롭게 살아보기로 합니다. 틈틈이 모아온 고물들과 각종 연장만 있으면 세상 그 어디에 던져진다 해도 살아갈 자신이 있었습니다.
### 산에서의 삶
집을 짓고, 아내를 설득해 3년 전부터 시작된 산골 살이. 없으면 만들고, 불편하면 고치면서 산다. 즉석에서 나무를 주워다 만든 도리깨, 스테인리스 건축자재를 갈아서 만든 작두, 냄비 크기에 맞게 바꿔 쓸 수 있는 솥 걸이, 햇볕에 데워 쓸 수 있게 만든 온수 장치, 물통과 가방이 결합 된 지게 등, 개수를 세는 게 의미 없을 정도로 수많은 그의 작품들. 그는 이제야 진짜 즐거운 일을 찾았습니다.
맺음말
오늘도 그 고요한 산속엔 아무도 모르는 그만의 왕국이 건설되는 중입니다. 신의 손! 맥가이버 자연인 김상주 씨의 이야기는 2023년 11월 08일 수요일 밤 9시 10분 MBN<나는 자연인이다>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다시 태어난 인생 자연인 김상주
안개 낀 산 중턱, 맨드라미꽃이 줄지어 반기는 외길은 묘한 신비감이 돈다.
그 길을 따라가다 보면 만나게 되는 외딴집. 이곳엔 물자 귀한 산 중턱이라는 사실이 무색할 정도로 없는 게 없다.
쓸모를 다 해 버려진 물건에 또다시 생명을 불어넣는 자연인 김상주(76) 씨.
그는 산중의 불편함이 오히려 반갑다. 마음껏 아이디어를 내고, 재주를 펼칠 수 있기 때문.
신의 손! 맥가이버 자연인 김상주 씨의 이야기는
2023년 11월 08일 수요일 밤 9시 10분 MBN<나는 자연인이다>에서 만날 수 있다.
나는 자연인이다 579회 신의 손 맥가이버 다시 태어난 인생 자연인 김상주 및 출연 다시보기 스트리밍
【 안내 】
※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