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호랑이 스승 VS 겁 없는 제자 원주 한지 장인 장응열 한지 공방 체험 예약 찾아가는 방법
인간극장 호랑이 스승 VS 겁 없는 제자 원주 한지 장인 장응열 한지 공방 체험 예약 찾아가는 방법
# 호랑이 스승 VS 겁 없는 제자!
대대로 한지를 이어 온 집. 응열씬 이대로 가업을 잇겠지 싶어 사우디아라비아로 도망까지 갔었는데.. 아버지의 부고를 들은 것이 인생의 전환점. ‘부디 가업을 이어달라’는 아버지의 유언이 그를 한지의 길로 이끌었단다.
장인이 된 응열씨 뒤에는, 한지공장의 안방마님 김남은(61) 씨가 있었다. 대가족 살림에 공장 일까지, 맏며느리로서 온갖 고생은 다했단다. 고된 세월이 지나니, 한지를 대하는 마음도 애틋해졌다는데.. 전통을 이어갈 후계자가 없으니 걱정이 많았다고. 그런데 4년 전, 생각지도 못한 복덩이 제자가 나타났다.
세월이 흘러도 그대로인 풍경. 응열씬 고집스럽게 전통을 지키며, 기계 하나들이지 않고 한지 집을 운영 해왔다. 새벽부터 가마의 물을 데우고, 삶고, 찌고, 닥나무 농사도 직접 짓는다는데.. 이 고된 작업이 무서워, 한지 일을 배워보겠다던 사람들도 모두 학을 떼고 도망을 갔다. 그런데 어느 날, 한지의 명맥을 이어가겠다며 제 발로 들어온 제자가 있었으니. 다름 아닌 사위, 영철씨다.
영철씬 아내 유나씨와 연애시절, 처가에 왔다가 그만, 영롱한 노란 한지에 맘을 뺏기고 말았다는데... 24시간 붙어 일을 배우고, 한 지붕 아래, 한솥밥까지 먹으며 처가살이를 자처한 용감한 사위. 장인어른 입맛에 딱 맞는 라면까지 끓여 대령하고~ 싹싹한 사위로 살아남는 법을 터득했지만, 제자로서 칭찬 받기는 하늘의 별 따기. 40년 차 한지 장인의 눈에 사위의 종이가 눈에 찰 리가 없고. 한지 공방은 무거운 긴장만 가득한데... 그 긴장을 뚫고, 호랑이 한지 장인과 하룻강아지 사위 앞에 나타난 한 여인. 바로, 한지 집 안방마님 되시겠다!
원주의 전통 한지 체험과 구매가 가능한 장소와 연락처 전화와 주소 위치가 어디인지 상세한 전통 한지 정보를 알아볼까요?
블로그 인기글
【 한지 공장 이름 】
원주한지
【 한지 공장 주소 】
강원 원주시 우산공단길 155-13
【 한지 공장 연락처 】
033-746-8924
【 한지 체험 이름 상호 】
원주 한지 테마파크
【 한지 체험 주소 위치 】
강원 원주시 한지공원길 151
【 한지 체험 전화 연락처 】
0507-1402-4739
【 한지 테마파크 체험 대관 예약 】
【 꿀팁 】
※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거나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하시길 권유합니다.
※ 방송 후,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