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해줘홈즈 유리 갤러리 주택 성북구 성북동 9억 8천만 원 4인가족 서울 북부 매매

theJungs 2021. 2. 22.
728x170

구해줘홈즈 유리 갤러리 주택 성북구 성북동 9억 8천만 원 4인가족 서울 북부 매매 매물 소개 및 의뢰인 사연과 조건

구해줘홈즈 유리 갤러리 주택 성북구 성북동 9억 8천만 원 4인가족 서울 북부 매매

 

 

성북구 성북동 <유리 갤러리 주택> 매매가 9억 8천만 원

감성을 따스~하게 데워 줄 유.리.갬.성 인테리어!
엄마의 피곤함을 씻어줄 햇살 가득! 천창 달린 이국적 욕실까지!

덕팀의 김숙 덕팀장과 마두기 하도권 인턴코디는 성북구 성북동으로 향한다. 이들이 소개한 곳은 3층짜리 주택으로 구옥이지만 리모델링을 마친 상태라고 한다.  성북구 성북동에 위치, 동대문이 차량 20분 거리에 한성대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었다. 이번 집은 구옥이지만 감각있게 리모델링이 된 3층 주택이라고. 예사롭지 않은 철문을 지나가면 유리지붕이 있는 미니마당이 있었다.

구옥을 리모델링한 3층 주택은 오래된 유리를 직접 디자인해 새로 탄생시킨 ‘스튜디오 형’ 집이었다. 카페 감성 물씬 풍기는 널찍한 데크 마당과 조각보처럼 짜 맞춘 거실 유리창은 포토 스튜디오를 연상케 한다고. 유리 갤러리 주택은 나무를 이용한 데크 마당, 갤러리처럼 꾸민 서재와 플랜테리아 인테리어를 한 욕조 등이 눈에 띄었다.

2층으로 올라가면 널찍한 데크 마당과 창고가 있었고 실내엔 포토 스튜디오 느낌의 거실이 있었다. 이 거실의 유리는"구옥에 있던 유리를 직접 재단해 여기에 맞춰 넣은 것". 김숙은 단열은 괜찮냐는 질문에 "이 유리가 자세히 보면 두겹"이라고 답하며 창이 따로로도, 통으로도 열림을 자랑했다. 이 집의 이름은 '유리 갤러리 주택'이었다.

주방 역시 인테리어가 훌륭했다. 가죽끈으로 멋을 살린 디테일한 하부장과 접이식 식탁. 냉장고와 세탁기는 널찍한 다용도실에 들어가 있었다. 또한 다용도실에서 유리문을 열면 방 하나가 나왔다. 방 1개와 주방, 다용도실, 거실이 순환구조였다.

이 공간에서 한층을 더 올라가면 3층이 나왔는데 어마어마한 층고를 자랑했다. 3층엔 갤러리 같은 방과 베란다도 있었다. 3층은 도르래를 돌리면 유리문을 통으로 들어올릴 수도 있었다. 이 외에도 여기엔 세 번째 방과 천창이 있는 감성 충만 욕실이 있어 시선을 사로잡았다. 1층에도 분리된 개인 공간이 있었는데 여기엔 방이 2개가 있었다. 하도권은 "건물만 같은 거지 완벽히 독립된 공간 같다"고 평했다. 매매가 9억 8천만 원이었다.

통창 옆에는 타공판 인테리어를 시공하였을뿐만 아니라 집안 곳곳을 빈티지 감성으로 꾸민 인테리어 실력에 덕팀의 코디로 스튜디오에 출연한 임성빈 소장은 “빈티지를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만든 집이다.”라고 감탄했다

 

블로그 인기글

구해줘홈즈 4인가족 서울 북부 매매 13억대 북바너 한강두기 아파트 투명 중문 유리 갤러리 샤토행당 하우스

 

구해줘홈즈 4인가족 서울 북부 매매 13억대 북바너 한강두기 아파트 투명 중문 유리 갤러리 샤토

서울 북부 새 출발 하는 4인 가족의 보금자리 매매 물건 강북구 미아동 북바너 아파트 마포구 염리동 투명 중문 하우스 성북구 성북동 유리 갤러리 주택 성동구 행당동 샤토

jeffreysays.tistory.com

구해줘홈즈 유리 갤러리 주택 성북구 성북동 9억 8천만 원 4인가족 서울 북부 매매

 

 

구해줘 홈즈 의뢰인 사연

오늘의 의뢰인은 얼마 전 아버지를 갑작스레 떠나보낸 가족...! 의뢰인은 “저희가 원래 다섯 식구다. 아버지가 두 달 전 갑자기 심장질환으로 돌아가시면서 네 식구가 되었다.”고 고백했다.  20년 간 목동에서 거주했다는 의뢰인 가족은 힘든 기억을 잊고자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가기로 결정했다고. 

의뢰인은 “어머니가 너무 힘들어하시고 다른 가족들도 그렇다. 제가 집을 알아보고 싶은데 10년간 호주에서 요리사로 살았기 때문에 서울을 잘 모른다.”며 ‘구해줘!홈즈’에 의뢰한 이유를 설명했다. 엄마와 두 아들도 오랜 시간 한 동네에서만 살았던 터라 집 구하기 막막해 홈즈에 의뢰!

구해줘홈즈 원하는 지역

현재 동대문에서 의류업을 하시는 엄마 직장이 있는 동대문까지 자차 40분 이내에서!  또, 낮과 밤이 바뀐 어머니의 휴식을 위해 매물 인근에 강과 산, 숲 등 산책로를 원했다. 방4에 화장실2개면 너무 좋겠으나 방3개에 화장실 2개를 조건으로 말했다. 가족들이 슬픔을 털고! 새로운 추억을 쌓을 집을 구해줘~홈즈!

구해줘홈즈 원하는 매물 예산

예산은 현재 살고 있는 집을 정리하고 구하는 거라 매매가 13억 원대를 희망했으며, 최대 14억 원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