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상의 길 덕유산 하이킹 등산 둘레길 추천 아주 각별한 기행 김섬주의 로드테라피

theJungs 2020. 11. 5.
728x170

천상의 길 덕유산 하이킹 등산 둘레길 추천 아주 각별한 기행 김섬주의 로드테라피

전북 무주 덕유산은 대한민국에서 네 번째로 높은 산이고, 한국인이 사랑하는 산이다. 해발 1,614m의 향적봉에 누구나 가고 싶지만, 걸어서는 5시간이 걸린다. 그러나 단 40분 만에 향적봉에 닿을 수 있는 비밀의 통로가 있다는데! 그 비법이 공개된다.

가뿐하게 도착한 향적봉에서 인생 사진을 찍으며, 풍경을 만끽하자. 덕유산 등산객들의 쉼터인 향적봉 대피소는 문이 닫혀 있지만, 하늘 카페는 열려 있다. 달달한 믹스 커피 한잔을 마시며, 이부영 해설사와 덕유산 이야기를 나눈다. 
이대로 내려가기는 아쉬운 법! 향적봉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덕유평전으로 향하는 김섬주 씨. 부드러운 능선 길을 따라 여러 번 걸으면서,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본다.



곤돌라 대신 걷기로 한 그녀의 두 번째 선택은 구천동 계곡! 구천 번을 굽이친다는 구천동 계곡에서 개운한 세수까지 하고 나면,그 맑은 물에 사는 송어도 맛볼 수 있다. 계곡물을 끌어와 송어를 키운다는 이상권 씨. 아내 김선옥 씨가 썰어온 송어 회는 그야말로 깨끗한 맛을 자랑한다.
누구나 첫 경험하기 좋은 길, 그보다 더 큰 감동이 있는 천상의 길, 덕유산으로 가자.

【 이름 상호 】
덕유산

【 주소 위치 】
전북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1로 159
전북 무주군 설천면 삼공리 411-8

무주읍 → 19번국도(안성 방향) → 안성4거리(좌회전) → 공정리 → 통안마을

【 전화 】
063-322-3174

【 입장시간 】
매일 04:00 - 18:00 하절기

【 정보 】
백두대간의 중심부에 위치한 덕유산은 1975년 10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행정구역 상으로 전북 무주군과 장수군, 경남 거창군과 함양군 등 영호남을 아우르는 4개 군에 걸쳐 있으며, 총 229.43㎢의 면적이 공원구역으로 지정되었다. 백두대간의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는 덕유산국립공원은 동쪽의 가야산, 서쪽의 내장산, 남쪽의 지리산, 북쪽의 계룡산과 속리산 등으로 둘러싸여 있다. 덕유산은 남한에서 네 번째로 높은 산(향적봉 1,614m)으로 아고산대 생태계의 보존가치 또한 높으며, 북쪽으로 흘러가는 금강과 동쪽으로 흐르는 낙동강의 수원지이기도 하다.

【 국립공원 야영 풀옵션 캠핑장 예약 】

국립공원 야영 풀옵션 캠핑장 예약

 

국립공원공단 예약통합시스템

 

reservation.knps.or.kr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