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디 올 뉴 니로 가격 실구매가 모의견적 제원 옵션 카탈로그 내부 색상 디자인 인테리어 출고 중고 전기차 지원금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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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의 새 전기차 ‘디 올 뉴 니로EV’는 꼭 필요한 핵심 기능을 압축해 만든 전기차였습니다.
기아 니로 EV 시승기!...실내, 전비까지 살펴보니! EV6, 아이오닉 5가 필요 없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 뛰어난 전비, 400㎞가 넘는 긴 주행거리까지 갖췄기 때문입니다.
기아 디 올 뉴 니로에 대해 소비자들은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을까요? 한 번 기아 디 올 뉴 니로 가격 실구매가 모의견적 제원 옵션 카탈로그 내부 색상 디자인 인테리어 출고 중고 등에 대해 알아본 뒤 장단점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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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디 올 뉴 니로 외관 디자인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특징
그릴 내부에 육각형의 입체 패턴을 적용해 미래 지향적인 인상을 풍겼고, 전면부 중앙에 히든 타입의 충전구가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후면부에는 전기차 전용 리어스키드 플레이트, 부메랑 모양의 라이트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가장 최악이었던 부분이 완전 좋아졌다! ll 기아 니로 EV
실내는 군더더기 없게 설계돼 넓은 공간을 더욱 돋보이게 해줬습니다. 니로EV는 전장 4420㎜, 축간거리 2720㎜, 전폭 1825㎜, 전고 1570㎜입니다. 1세대 니로EV 대비 전장, 축간거리, 전폭이 각각 45㎜, 20㎜, 20㎜ 커졌습니다. 2열에 앉아도 레그룸이 넉넉합니다. 다만 2열 등받이는 다소 딱딱했고, 헤드레스트가 불편했다는 평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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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디 올 뉴 니로 승차감 주행감 안전사양 편의사양
‘배터리 컨디셔닝’이 기아 전기차 최초로 적용됐다는 점도 인상적입니다. 배터리 컨디셔닝은 외부 온도가 낮을 때 출력 성능 확보를 위한 배터리 예열뿐만 아니라 고객이 급속 충전소를 목적지로 설정하면 배터리 온도를 미리 최적화해 충전 성능을 확보하는 기능입니다.
3천만원대 기아 니로 EV, 승차감 나랑 장난해??? EV6 긴장해...
가속페달만을 이용해 가속 및 감속, 정차까지 가능한 ‘i-PEDAL’ 모드도 적용됐습니다. 운전자가 원하는 에너지 회복 수준에 맞춰 스티어링 휠 뒤쪽에 위치한 회생제동 컨트롤 패들 쉬프트 조작을 통해 회생제동 단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K8, K9 등 기아 고급 세단에 적용되던 고속도로 주행보조2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앞차와의 거리와 설정 속도를 유지하며 차로 중앙을 주행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방향 지시등을 켜면, 차로를 알아서 변경해 주는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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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디 올 뉴 니로 제원 가격 옵션 정리
니로EV는 에어와 어스 2개 트림으로 출시되며 개별소비세 3.5%, 친환경차 세제 혜택을 적용한 가격은 에어가 4640만원, 어스가 4910만원입니다. 5500만원을 넘지 않아 국고보조금(700만원) 전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지자체 보조금을 더하면 하위트림의 경우 3000만원대 후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신형 니로EV 역시나 좋습니다. (Feat. 구형 니로 EV 오너) [모비티] KIA NIRO EV
니로EV에는 최고출력 150㎾와 최대토크 255Nm의 전륜 고효율 모터가 적용됐습니다. 여기에 64.8㎾h 고전압 배터리와 스마트 회생제동 시스템 2.0, 고효율 난방시스템인 히트펌프와 배터리 히팅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공식적으로 1회 충전으로 401㎞를 달릴 수 있는데, 탄력 주행을 할 경우 이보다 거리는 훨씬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는 중국 CATL 제품이 탑재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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