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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아이오닉 5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전기차 지원금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theJungs 2022. 4.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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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아이오닉 5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전기차 지원금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신형 아이오닉 5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전기차 지원금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신형 아이오닉 5 실구매가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총정리 및 장점과 단점과 추천 등에 대해서도 해드립니다.

신형 아이오닉 5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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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환경부가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 5 2022년형 모델에 대한 기본 인증을 마쳤습니다. 신형 아이오닉 5는 지난해 처음 나온 모델인데 연식을 바꾸면서 배터리팩 용량을 늘리고 새로운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신형 아이오닉 5의 등급은 지난해 출시된 모델처럼 스탠다드와 롱레인지로 구성되며 휠은 19인치, 20인치 중 선택할 수 있도록 출시될 예정입니다.

신형 아이오닉 5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전기차 지원금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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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아이오닉 5에 대해 소비자들은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을까요? 한 번 신형 아이오닉 5 실구매가 모의견적 연비 실내 디자인 인테리어 등에 대해 알아본 뒤 장단점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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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아이오닉 5 배터리 변화 최대 주행거리 최고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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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 띄게 달라진 부분은 배터리 용량입니다. 기존 롱레인지 모델에 탑재됐던 72.6㎾h 배터리가 77.4㎾h로 늘면서 최고출력이 높아졌습니다. 공차 중량은 기존보다 25㎏무거워진 1945㎏으로 측정됐습니다.

늘어난 배터리 용량은 기아의 전용 전기차 EV6에 탑재된 배터리 팩과 같은데요. EV6의 최대 주행거리는 483㎞로 측정되는데, 이를 고려하면 2022년형 아이오닉 5의 주행거리도 500㎞에 육박할 전망입니다. 기존 72.5㎾h급 배터리팩을 탑재한 아이오닉 5의 최대 주행거리가 429㎞입니다.

신형 아이오닉 5 장점 세부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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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현대차 영국 법인은 2022년형 아이오닉 5에 대한 세부 기능을 일부 공개했는데, 이를 보면 신형 아이오닉 5에는 제네시스의 첫 전기차 GV60에 탑재된 배터리 컨디셔닝 기능이 탑재됩니다.

배터리 컨디셔닝은 배터리 온도가 낮을 때 출력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예열하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해 사용자가 급속 충전소를 검색할 경우 충전소 도착 전에 배터리 온도를 최적화합니다. 이를 통해 충전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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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디지털 사이드 미러뿐만 아니라 룸미러도 디스플레이로 탑재되는데요. 기존 아이오닉 5는 후면부 와이퍼가 없어 후방 상황을 확인하기 어렵다는 평이 있었는데, 신형 아이오닉 5는 리어 스포일러 하단에 카메라를 달아 룸미러로 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 영국법인에 따르면 신형에 새로 탑재되는 스마트 주파수 댐퍼(SFD)는 노면에서 전달되는 주파수에 따라 서스펜션 반응성을 높여 승차감을 개선하고, 차체 제어 및 핸들링을 향상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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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아이오닉 5 옵션 가격 전기차 보조금 출시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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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성이 좋아졌음에도 신형 아이오닉 5 가격은 기존 모델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낮아질 전망입니다. 현대차는 신형 아이오닉 5가 전기차 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도록 가격을 책정 중인데요. 지난해 출시된 아이오닉 5는 가장 비싼 롱레인지 프레스티지(5810만원)도 보조금을 모두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올해는 전기차 보조금 100% 지급 상한선이 5500만원으로 낮아졌기 때문에, 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게 가격이 책정되면 오히려 가격이 낮아지는 셈이죠.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아이오닉 5의 가격은 아직 정해진 게 없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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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아이오닉 5는 지난 모델과 같이 유럽시장에서 먼저 사전주문을 시작하고 국내에는 올해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올해 7월에는 E-GMP기반 첫 전기 세단인 아이오닉 6가 출시될 예정이라 이와 겹치지 않게 내놓는다는 계획입니다. 지난해 계약 후 아직 차를 인도받지 못한 기존 아이오닉 5 계약자들은 현대차 측으로부터 따로 공지를 받고 신형 아이오닉 5를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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