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퀴즈 유튜버 신사임당 월수입 100배! '사업' 과 '창업' '부업' 그리고 '스토어'

theJungs 2020. 7. 23.
728x170

유퀴즈 유튜버 신사임당 월수입 100배! '사업' 과 '창업' '부업' 그리고 '스토어'

재테크 및 인터뷰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유튜버 신사임당(본명 주언규)가 '유퀴즈 온 더 블록'에서 자신의 월수입에 대해 "1억8000만원이 넘을 때도 있다"고 말했답니다!

제목만 봐도 대단한 유튜버 신사임당님이신데요!

신사임당(본명 주언규)는 지난 22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했어요!

유퀴즈에서 "월급 180만원 직장인에서 5년 만에 월수입 100배를 벌고 있느냐"는 MC 유재석의 질문에 "100배가 될 때도 있고 넘을 때도 있다"며 이와 같이 답했는데요!

이어 "유튜브 외에 돈 되는 건 다 하고 있다. 부동산도 하고 온라인 쇼핑몰도 하고 있다"고 설명했죠.

주언규(닉네임 신사임당)는 유튜버 중에서 가장 성공한 재테크 유튜버 중 하나입니다. 

SBS미디어넷 사업팀을 거쳐 한국경제TV 증권팀 PD로 활동한 경험을 녹여 유튜브에서 전성기를 맞았죠!



물론 유튜브로 전성기를 맞기 전에 이미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도 충분히 직장 이상의 성공을 거둔 분이기도 합니다.


신사임당(본명 주언규)는 한경TV(한국경제TV)에서 PD로 일하던 직장인이었지만,

상실감을 많이 느껴 창업을 결심했다고 밝혔습니다.

신사임당(본명 주언규)는 "경제 방송에서 1000억, 2000억, 1조 이야기를 하는데 내 주머니에는 5000원이 있었다"고 했죠.

"열심히 안한 것도 아닌데 인정받지 못했다. 여기서 버틸 수 있는 사람은 아닌 것 같았다. 회사의 중심에 있지 않아 성과를 내기 어려운 사람이었다"고 했습니다. 

사실 대부분 직장인이 다들 비슷하게 느끼는 상실감이랄까? 박탈감이랄까? 그런 것이죠.

경제 방송이라 특이한 에피소드 하나를 말했는데요!

또한 격무에 시달렸지만 임금 수준은 낮았다면서 "PD의 꿈을 갖고 입사했는데 거기에 꿈이 없었다. 월요일에 출근해서 수요일에 퇴근할 때도 있었다. 하루에 12시간 정도 근무했는데, 급여는 180만원 정도였다"고 힘든 시절을 털어놓기도 했어요.

지금과 같은 성공 전 생활고도 있었다고하네요. 처음 동업으로 시작한 렌탈 스튜디오에서 월 400만 원씩 마이너스가 생긴 것입니다.

신사임당(본명 주언규)는 “사업 시작하는데 8천만 원을 동업하는 분과 반반씩 냈다. 매달 400만 원씩 마이너스가 나니까 서로 싸움도 났다”고 했죠.

동업자가 사업을 포기하고 나간 후 혼자 빚을 내며 어렵게 사업을 유지해갔다고 합니다. 인건비를 위해 임신한 아내가 출근할 때는 정말 눈물이 쏟아졌을 것 같아요.

주언규(닉네임 신사임당)는 "아내가 임신 중이었다. 인건비를 아껴야 해서 아내가 출근을 했다. 너무 힘들어 매일 울었다."고 고백했죠.


“SNS, 포털사이트에서 광고를 집행하고 콘텐츠 마케팅을 했다. 그때 처음으로 적자에서 흑자로 돌아서게 됐다”고 과정을 설명했다.

그 첫 70만원이 찍힌 매출을 이야기하는데 시청자인 저도 울컥 하더군요.


경제 관념의 변화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했는데요!

주언규(닉네임 신사임당)는 “동전을 던져서 앞면이 나오면 10억을 주고, 뒷면이 나오면 1억을 잃는 게임이 있을 때, 돈만 있으면 다 하고 싶어 한다”며 “문제는 1억이 없다는 거다. 그 얘기는 50% 확률로 인생이 망가진다는 거다. 이 게임을 더 작게 만들어야한다고 생각했다”고 경제 관념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 했어요.

작게 나눠서 분산투자로, 기회를 여러 번 만들고, 거기에서 될 성 부른 아이템을 집중하라는 신사임당님 생각에 너무 공감되었습니다.

유재석씨가 정리를 잘 해주었는데요!

유튜브도 다양하게 시도해서, 잘 된 것에 재투자 하신 것이었네요!

역시 창업 또는 부업을 시작할 때 작게 테스트를 하는 것을 강하게 추천하시네요!

주언규(닉네임 신사임당)의 유튜버 채널 구독자는 86만 명으로 구독자들이 많은 만큼 광고 수익도 쏠쏠하답니다.

하루에 2~3개씩 꾸준히 광고 제의를 받고 있고 가장 비싸게 받은 광고는 한 건에 2000만 원이었다고 직접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신사임당 주언규님의 노하우와 생각을 잘 공유해주셨어요!

특히 금시계의 가치보다 바이럴의 가치 자체를 높게 생각하는 인사이트는 정말 체크할만한 교훈이었습니다.


퀴즈도 맞추셔서 기부도 하시는 멋진 분이시네요!


2019년 9월 8일 방송되었던 [SBS 스페셜] '체인져스! 나도 돈 벌고 싶다'에도 신사임당님이 나오십니다.


여러 다른 체인져스 분들 중 일부로 나오시기는 하지만, 창업 다마고치, 스마트 스토어 등에 대해서,

인터뷰 방송이 있어서 혹시 관심있으신 분들은 또 다른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2020/07/17 - [테레비 생활] -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항 수제냉동돈가스 카페더신촌스 덮죽 이야기!

2020/07/16 - [테레비 생활] - ‘맛남의 광장’ 백종원 가지밥, 가지튀김 레시피?! 백선생!

2020/07/14 - [테레비 생활] - 더 짠내투어 통영 허경환 반 다찌, 꿀빵, 충무김밥 맛집 어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