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비트 코인 시장의 전설, 워뇨띠의 귀환 종잣돈 600만원으로 3700억 이익 실현

by theJungs 2024. 3. 13.
728x170

한국의 가상자산 선물 시장에서 전설로 불리는 '워뇨띠'가 대규모 이익을 거둔 사실이 화제입니다. 은둔 고수로 알려진 이 투자자는 비트멕스 거래소에서만 무려 3700억 원 가량의 이익을 실현, 압구정 아파트 100채 값을 벌어들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는 코인 시장의 강세 덕분에 보유 가상자산의 평가액이 급증한 결과로 풀이됩니다.

워뇨띠의 가상화폐 비트코인 투자 전략

 

 

2021년, 단 600만 원의 종잣돈으로 코인 선물 투자를 시작한 워뇨띠는 롱과 숏 포지션을 넘나드는 전략으로 2500억 원의 거액을 모았습니다. 저배율 마진거래로 승률을 높이는 투자 방식과 기술적 매매에서 지지선에 주목하는 매매법은 워뇨띠만의 독특한 투자 철학입니다.

 

📌비트코인 실시간 가격 차트 확인

 

비트코인 상승세: 반감기 이슈와 3개월 후의 가격 전망 예측 어떻게 될까?
 

비트코인 상승세: 반감기 이슈와 3개월 후의 가격 전망 예측 어떻게 될까?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을 정확히 예측 전망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비트코인 ETF 승인을 하며 점점 더 많은 기관 투자자가 관심을 갖게 된 최근의 시장 트렌드

jeffreysays.tistory.com

워뇨띠의 신화와 진실

워뇨띠의 존재에 대해 일각에서는 허구라거나 실존 인물이 아닐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비트멕스의 수익률 최상위권에 그의 아이디 'aoa'가 올라와 있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최근 24시간 동안의 이익과 손실을 봤을 때, 워뇨띠는 선물 시장에서 계속해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초강세장 사이클 흐름 달라졌을까? CME 미결제 약정 증가와 현물 거래량 차이 / CPI 예측치 상회에도 미 증시는 상승한 이유 / 리플 이더리움 솔라나

 

 

 

워뇨띠의 위험한 베팅

워뇨띠는 높은 변동성을 가진 코인 선물 시장에 투자하여 한때 큰 손실을 경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국내 주식 시장에도 큰 금액을 투자했다가 손실을 보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선물 투자의 위험성에 대한 경고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실시간 가격 차트 확인

 

- 소비자물가지수가 예상치를 상회했지만, 상대적으로 1월보다는 인플레이션 상승 속도가 둔화되면서 시장은 “최악은 피했다”고 평가하고 안도 매수세가 들어왔다.

-  GBTC, 지난 15년 간 누적 유출량 가장 많은 ETF 2위를 차지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약 830억 달러의 유입을 목격하고 있으며, 이 총액 중 750억 달러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으로 직접 유입되고 있습니다.

- 글래스노드가 주간 온체인 보고서를 통해서 비트코인 장기 홀더(LTH) 보유량이 지난해 11월 고점 대비 66만 BTC 감소한 것으로 전했습니다. 이중 57%는 그레이스케일 GBTC ETF 환매로 인한 것입니다. 반면 단기 홀더(STH) 보유량은 이 기간 81만 BTC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과거 BTC 사이클을 그대로 따르고 있습니다.

- 비트코인 강세장에서 관찰된 고전적인 패턴 중 하나는 노인에서 젊은 사람으로 부의 이전입니다. 과거 몇 달에서 몇 년 전에 더 저렴한 가격으로 BTC를 축적한 투자자들은 새로운 ATH에 도달함에 따라 분배 압력을 가속화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의 이전이 다시 한 번 진행되어 '젊은 코인'(지난 3개월 이내에 이동)이 보유한 부의 비율이 2023년 10월 이후 138% 증가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장기 투자자의 순 지출을 반영합니다. 이전에 최소 3개월 동안 코인을 보유했습니다.

- 비트코인 가격이 72,000달러를 넘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흥미롭게도 거래량은 랠리가 시작된 이후 4번째로 높은 수준에 그쳤습니다. 최근 암호화폐 초강세장에도 불구하고 BTC 고래 주소 수 회복은 더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ME 비트코인 선물 미결제약정 사상 최대 재경신했습니다.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비트코인 선물 미결제약정(OI) 규모가 150,000 BTC를 넘어서면서 사상 최대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지난 3주간 OI 증가는 2배 레버리지 BTC ETF 수요 증가의 영향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 비트코인 MVRV Z-Score는 현재 2.82입니다. 우리가 강세 주기를 얼마나 지나갈 수 있는지 확인하는 데 유용한 맥락입니다. 아직 갈 길이 멉니다. 블룸버그 통신이 크립토퀀트 데이터를 인용해 지난 7일(현지시간) 비트코인 채굴자 일일 수익이 7,860만 달러로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직전 최대 수치는 지난 2021년 4월 14일 기록한 7,730만 달러입니다.

- 비트코인 가격 전망은 계속해서 상향 조정되고 있습니다.

자료 출처 : 크립토퀀트, 산티멘트, 글래스노드, 인투더블록, 코인데스크, 코인니스, 트레이딩뷰, 크립토슬레이트, 블록미디어

질문과 답변

  • 워뇨띠는 누구인가요?
    2021년 600만 원의 종잣돈으로 코인 선물 투자를 시작해 거액을 모은 20대 투자자로, 가상자산 선물 시장에서 높은 이익을 실현했습니다.
  • 워뇨띠의 투자 전략은 무엇인가요?
    저배율 마진거래를 통해 승률을 높이고, 기술적 분석보다는 지지선에 더 많은 주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워뇨띠에 대한 의혹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일부에서는 워뇨띠의 계좌 인증이 허위이거나 실존 인물이 아닐 것이라는
  • 주장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멕스 수익률 상위권에 그의 이름이 올라와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 워뇨띠가 겪은 위험은 무엇인가요?
    코인 선물 투자로 인한 높은 변동성과 큰 손실, 그리고 국내 주식 투자에서의 손실이 대표적입니다. 이는 선물 투자의 위험성을 잘 보여줍니다.

가상자산 선물 시장에서 눈부신 성공을 거둔 워뇨띠의 이야기는 많은 투자자에게 영감을 주지만, 동시에 선물 투자의 높은 위험성을 상기시킵니다. 워뇨띠의 투자 여정은 놀라운 성공 사례이지만, 그의 경험은 투자의 양면성을 보여주며, 신중한 투자 결정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