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방송 오늘저녁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7월 11일 귀촌 클라쓰 2억원 무상 지원, 헤이즐넛 연구회, 개암나무 묘목 분양 및 재배 정보 유튜브..

theJungs 2023. 7. 11.
728x170

생방송 오늘저녁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소개 방송
생방송 오늘저녁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소개 방송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에서는 오늘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이야기가 귀촌 클라쓰에서 소개되었습니다. 해당 소개 방송은 유명한 장소로 잘 알려졌다고 하는데요 2억원 무상 지원, 헤이즐넛 연구회, 개암나무 묘목 분양 및 재배 정보 유튜브 채널 추천 관련해서 7월 11일 방송의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7월 11일 귀촌 클라쓰 2억원 무상 지원, 헤이즐넛 연구회, 개암나무 묘목 분양 및 재배 정보 유튜브 채널 추천 소개

 

 

7월 11일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에서는 2억원 무상 지원, 헤이즐넛 연구회, 개암나무 묘목 분양 및 재배 정보 유튜브 채널 추천 및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특집 편에서 나온 내용에 대해서 한 번 알아봅니다. 2억원 무상 지원, 헤이즐넛 연구회, 개암나무 묘목 분양 및 재배 정보 유튜브 채널 추천 궁금한 분들도 많을 것 같기에 여러가지 정보를 아래 적었으니 참고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생방송 오늘저녁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소개 방송
생방송 오늘저녁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소개 방송

생방송 오늘저녁 오늘 소개한 2억원 무상 지원, 헤이즐넛 연구회, 개암나무 묘목 분양 및 재배 정보 유튜브 채널 추천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소개 방송의 상세 정보는 아래를 누르시면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헤이즐넛 연구회, 개암나무 묘목 분양 및 재배 정보 유튜브 채널 바로 확인

 

[귀촌 클라쓰] 퇴직 후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오늘의 주인공은 서울에서 강원도 홍천군으로 귀촌한 박찬우(73세), 정효순(73세) 부부. 남편 찬우 씨는 대기업에서 자동차 판매일을 하다 정년퇴직하고 약 26m² 규모의 산을 사서 귀촌했다. 부부는 산에서 작게 콩과 고추 농사를 지었으나 농사가 서툴렀던 탓에 수입은 좋지 못 했다. 그때 우연히 알게 된 작물은 ‘헤이즐넛’!

생방송 오늘저녁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소개 방송
생방송 오늘저녁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소개 방송

외국산 열매 같지만 실은 ‘개암나무’라고 불리며 우리나라에서도 오래전부터 친숙한 나무였다. 하지만 익숙한 작물만 작게 키우고 싶었던 아내는 헤이즐넛 농사가 그리 반갑지 않았단다. 부부는 결국 서로 각자 하고 싶은 대로, 땅을 나누어 농사를 짓고 집도 본채와 별채로 나누어 각자 하고 싶은대로 살기로 했다. 각자 간섭을 하지 않기로 약속하니 싸울 일도 없어서 귀촌 10년차인 지금까지 평화로운 귀촌생활을 누리고 있단다.

생방송 오늘저녁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소개 방송
생방송 오늘저녁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소개 방송

헤이즐넛은 지자체에서 60%나 농사 비용을 지원해주는 13종류의 나무 중 하나에 속한다. 찬우 씨는 정부에서 받은 2억 원의 무상 지원금으로 묘목을 사고, 집을 짓고, 헤이즐넛 농장을 만들었다. 또한 헤이즐넛 농사 정보를 공유하고 싶어 군청의 지원을 받고 ‘헤이즐넛 연구회’까지 만들었다는데? 헤이즐넛 원두를 카페에 납품하며 정년퇴직 후 오히려 수입이 늘었다는 헤이즐넛 부부의 귀촌 이야기를 들어본다.

 

📌헤이즐넛 연구회, 개암나무 묘목 분양 및 재배 정보 유튜브 채널 바로 확인

 

귀촌 후 성공적인 농사를 위한 작물 4가지 추천

귀촌 후 농사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작물 4가지와 그 이유를 알아봅니다. 이 글에서는 작물별 특징, 재배 방법, 수익성 등을 간략하게 소개하며, 귀촌자들이 농사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소개 방송
생방송 오늘저녁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소개 방송

1. 무

  • 이유: 무는 소비량이 높고 생활에 필요한 먹거리 작물로 인기가 많습니다. 비교적 재배가 쉽고 질병, 해충으로부터 안전한 편이라 안정적으로 수확할 수 있습니다.
  • 장점: 높은 수익률, 다양한 용도, 큰 면적이 필요하지 않음

2. 마늘

  • 이유: 마늘은 향신료 또는 용법에 목적을 둔 작물로, 전통적인 한국 음식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후, 토양 조건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지역에서 재배가 가능합니다.
  • 장점: 안정적인 소비량, 질병 및 해충 방지 효과

 

 

3. 블루베리

  • 이유: 높은 영양가와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인해 블루베리 소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공식품, 음료, 음식 등 다양한 상품으로 활용되며 수익성이 높다.
  • 장점: 수요 증가, 고가의 판매 가격, 다양한 가공상품

4. 아로니아

  • 이유: 항산화 및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풍부한 아로니아는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확 후에도 저장성이 좋아 편리하게 시장 판매가 가능하다.
  • 장점: 건강에 좋은 성분, 저장성 좋음, 수익성이 높은 가공품 가능

이상의 4가지 작물을 추천드립니다. 작물 선택 과정에서 지역의 기후, 토양 상태, 수요 등을 고려하여 귀촌 후 성공적인 농사를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헤이즐넛 연구회, 개암나무 묘목 분양 및 재배 정보 유튜브 채널 바로 확인

 

생방송 오늘저녁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소개 방송
생방송 오늘저녁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소개 방송

※ 촬영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촌 클라쓰>

▶ 홍천군 헤이즐넛 연구회

주소 : 강원도 홍천군 내촌면 조운길 204-29

 

📌헤이즐넛 연구회, 개암나무 묘목 분양 및 재배 정보 유튜브 채널 바로 확인

 

위 버튼을 누르시면, 귀촌 클라쓰 2억원 무상 지원, 헤이즐넛 연구회, 개암나무 묘목 분양 및 재배 정보 유튜브 채널 추천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편 소개 방송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여 틀린 정보의 경우나 부족하거나 누락된 내용은 방송 후 댓글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퇴직 후 귀촌 농사, 직장 때보다 수입이 늘었다! 비결은 헤이즐넛 나무 농사 소개 방송 방송 정보가 잘못되었을 경우 본방 방영 후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블로그에 언급된 제품, 인물, 방송, 업체와는 사업적으로나 상업적 관련 없으며 수수료 및 대가없이 작성한 순수한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