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알, 그것이 알고싶다 BJ아영 사건, 사망원인 두고 의견 분분…전문가 의료 사고인지 사건 인지 반드시 살펴봐야 미스터리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6. 28.
728x170

그알, 그것이 알고싶다 BJ아영 사건, 사망원인 두고 의견 분분…전문가 의료 사고인지 사건 인지 반드시 살펴봐야 미스터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알, 그것이 알고싶다 BJ아영 사건, 사망원인 두고 의견 분분…전문가 의료 사고인지 사건 인지 반드시 살펴봐야 미스터리

 

 

캄보디아에서 사망한 여성 ‘BJ 아영’(본명 변아영)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중국인 부부가 기소된 가운데 사망원인을 두고 다양한 추측이 이어지고 있습니다.20여만 명의 구독자를 지닌 미모의 인플루언서라는 점과 ‘한국인이 해외에서 중국인에게 살해당했다’는 점이 관심을 집중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일부 외신은 캄보디아 검찰이 변씨를 살해한 혐의로 30대 중국인 부부에게 ‘고문을 동반한 살해’ 혐의가 적용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캄보디아 형법상 범죄에 대한 기소할 때 적용하는 카테고리 중 ‘murder accompanied by torture, cruelty, or rape’, ‘고문이나 잔혹 행위 또는 강간을 수반하는 살인 행위’의 범주로 기소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즉 기소할 때 필요한 혐의의 ‘범주’일 뿐 ‘고문에 의한 살인’으로만 단정할 수는 없는 상황인 것입니다. 또 변 씨의 시신에 심한 구타 흔적이 있었다는 현지 보도가 나온바 있는데, 변씨 얼굴과 몸에 멍자국 등 구타를 했다고 알려진 것도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그알 bj아영 캄보디아 변아영 사망 원인, 프로필, 인스타 바로가기

 

이에 온라인상에는 그의 사망원인을 둘러싼 다양한 추측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24일 각종 매체에 따르면 변씨는 사망 전 “진실이 담긴 영상 하나 올리겠습니다”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에 ‘무엇인가에 위협을 받아, 피해 등을 폭로하겠다’는 의미라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피해자가 6월 2일에 캄보디아에 입국했는데, 6월 4일 피살됐고, 6월 6일 현지 경찰이 발견한 과정 자체가 급진적’이라며 ‘폭로 글 게재 후 피살당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또 ‘타의에 의한 병원 방문’ 의혹도 제기 했는데 변씨가 찾은 ‘보강 클리닉’에서 불과 도보 5분 거리에, 대형 병원인 ‘클리닉 메콩’이 있다는 점을 근거로 제시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그알 bj아영 캄보디아 변아영 사망 원인, 프로필, 인스타 바로가기

 

현지 교민들은 “(보강클리닉이 있는)프놈펜 중심가에는 다른 한인 병원과 대형 병원들이 있다”고 설명합니다. 대형 병원을 두고 중국인 부부가 운영하는 병원을 찾을 이유가 크지 않다는 이유에서다. 이밖에 캄보디아 현지 언론이 보도한 내용을 근거로 “범인이 병원에 혼자 방문한 여성을 장기간 고문하고 수액을 맞혀 쇼크사를 만들어 시신을 유기했다”는 의혹도 나옵니다.

이처럼 다양한 추측이 이어지는 가운데 형사법 전문가인 승재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의료 사고인지 ‘사건’인지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앞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피해자는 지난 2일 캄보디아로 여행을 가서 이틀 만인 4일 현지 병원에 가 혈청 주사를 맞았습니다. 이 부분부터 우리 밝혀야 하는 대목”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그알 bj아영 캄보디아 변아영 사망 원인, 프로필, 인스타 바로가기

 

승 연구위원도 ‘장소’를 의문점으로 꼽았습니다. 왜 한인 병원이 아닌 중국인 부부가 운영하는 병원에 방문했느냐는 것입니다. 그는 “외국에서 아플 때 증상을 정확하게 설명하려면 한인 병원을 찾는 게 상식적”이라며 “(현지에) 한인 병원도 많은데 굳이 말도 잘 통하지 않는 외국인 병원에 갔는지 그 부분을 밝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이어 승 연구위원은 ‘혈청주사’를 두 번째 의문점으로 꼽으며 석연치 않은 부분을 설명했습니다. 변씨가 어떤 증세를 보였고, 어떤 치료를 받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승 연구위원은 “말라리아나 파상풍에 걸렸을 때 혈청을 주사해서 면역을 올리는데 (변씨가) 왜 그런 주사를 맞았어야만 했는지, 병원에서 왜 그런 처방이 나왔는지를 좀 따져봐야 할 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그알 bj아영 캄보디아 변아영 사망 원인, 프로필, 인스타 바로가기

 

그러면서 시신에서 구타 흔적이 발견됐고 얼굴이 부어있었던 점을 지적하며 “혈청 주사를 맞으면 얼굴이 부을 수 있는데, 폭행과 약물 중독에 의한 부작용은 완전히 다릅니다. 신체 일부가 부러진 모습은 분명히 외부에서 힘을 가했을 때 가능한 일이지 혈청 주사 맞으면서 발작한다고 이렇게 신체 일부가 부러지지는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사망) 원인이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나는 변사라고 본다”며 “원인을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조만간 변씨에 대한 부검이 진행됩니다. 당초 유족이 부검에 반대했지만 현지 사법 체계상 검사가 부검을 명령하면 거부할 수 없는 데다가 현지 사법당국과 한국 대사관의 설득 등으로 유족이 마음을 바꿨습니다.

다만 부검 결과가 나오기까진 한달 이상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현지에서 부검이 이뤄지더라도 채취한 시료를 정밀 검사할 수 있는 인력이나 장비 등이 없어 해외로 보내 결과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그알 bj아영 캄보디아 변아영 사망 원인, 프로필, 인스타 바로가기

 

그것이알고싶다 나는 아내를 죽이지 않았습니다, 동해 부사관 원사 교통사고 미스터리, 시신 씻기고 현장 청소도 그알 1358회 다시보기

<그것이 알고싶다 정보> SBS TV에서 방송되는 탐사보도 프로그램입니다. 1992년 3월 31일 첫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1995년 9월 23일 - 1996년 10월 7일까지 소재 고갈로 인해 약 1년간의 휴식기를 거치게 되었습니다. 1996년 10월 14일 방송이 다시 재개되었습니다. 2015년 9월 5일 방송 23년째인 이 날짜를 기준으로 방송 1000회를 맞이하였습니다. 사회, 종교, 미제사건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 탐사하는 저널리즘 프로그램으로 공식영상, 회차정보, 출연진 등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방송시간은 매주 토요일 밤 11시 10분입니다.

그것이알고싶다 나는 아내를 죽이지 않았습니다, 동해 부사관 원사 교통사고 미스터리, 시신 씻기고 현장 청소도 그알 1358회 다시보기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중 매주 토요일 밤 11시 10분

programs.sbs.co.kr

【 안내 】

※ 발행 당시 시점이 뉴스와 정보를 취합한 것으로 진실과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