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 미스터리의 사진 한 컷 전라남도 여수 여행 관광 힐링 코스 루지 썰매 액티비티 레포츠 디저트 카페 갓김치 삼합 맛집 위치 정보와 온라인 예약과 택배 주문하는 방법

theJungs 2020. 11. 25.
728x170

생생정보 미스터리의 사진 한 컷 전라남도 여수 여행 관광 힐링 코스 루지 썰매 액티비티 레포츠 디저트 카페 갓김치 삼합 맛집 위치 정보와 온라인 예약과 택배 주문하는 방법

벌써 1193회를 맞은 2020년 11월 25일 생생정보 미스터리의 사진 한 컷 코너에는 전라남도 여수의 여행 관광 힐링 코스 카페 갓김치 삼합 식당 루지 레포츠 액티비티 등이 소개되었는데요!
오늘 생생정보 미스터리의 사진 한 컷 코너에 소개된 전라남도 여수 여행 관광 힐링 코스 디저트 카페 갓김치 삼합 맛집 식당 장소와 연락처 전화와 위치가 어디인지 상세한 정보를 알아볼까요?


▶ 향일암

- 문의 : 061-644-4742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60
- 홈페이지 :

www.hyangiram.or.kr/

 

향일암

 

www.hyangiram.or.kr

커다란 바위 동굴인 일주문을 지나 만나는 새로운 세상! 절벽에 세워져 더 신비로운 향일암에 올라서면 세상시름이 사라집니다. 남해안에서 향일암처럼 해맞이로 유명한곳도 드물다. 일출은 물론 일몰도 볼 수 있는 특별한 곳!

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이 아름다운 곳 향일암

해마다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마음에 와 닿는 일출을 찾아 많은 사람들이 향일암에 오른다. 새아침, 새로 떠오르는 붉은 해를 바라보며 사람들은 어떤 희망을 염원하는 것일까. 여수는 물론 전국에서 몰려오는 많은 사람들이 떠오르는 해와 함께 희망을 염원하며 하늘로 띄워 보낸다.

가족의 건강, 연인과 사랑의 결실, 혹은 자식들의 무탈한 앞날을 바라며 소원하는 희망은 생각보다 소소하면서도 소박하지만 소박해서 오히려 더욱 간절하다. 밤이면 더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는 돌산대교를 건너 향일암을 향해가는 길은 아름답다. 오른쪽으로 바다를 끼고 한 없이 오르는 길이다.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오르는 길옆, 바다위에는 그림처럼 배 한 척 둥둥 떠 있다.



우리나라 4대 관음기도 도량인 향일암(向日庵)은 돌산도의 끝자락에 자리하고 있다. 신라의 원효대사가 선덕여왕 때 원통암( 圓通庵)이란 이름으로 창건한 암자다. 고려시대에는 윤필대사가 금오암(金鼇庵)으로 개칭하여 불러오다가, 남해의 수평선에서 솟아오르는 해돋이 광경이 아름다워 조선 숙종41년(1715년)인묵대사가 향일암이라 명명(命名)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바다가 바로 보이는 주차장을 지나 거의 40도에 가까운 돌계단을 오르고 또 오르면 온통 초록으로 하늘을 가리고 있는 나무 잎새들을 만난다. 햇빛에 반짝이는 싱그러움이 향일암에 대한 신비를 더하게 한다. 적당히 다리가 아파질 즈음이 되면 향일암으로 오르는 석문(石門)이 앞을 가로 막는다. 하늘을 향하여 몸을 낮추고 머리를 숙여야만 지나 갈수 있는 석문임을 알 수 있다. 부처님께 이르는 길. 새로운 마음으로 해맞이를 하러가는 길은 그만큼의 겸손함을 배우라는 이야기일 수도 있다.

손수건 만한 햇볕이 스며드는 해탈문 같은 첫 석문을 지나면 다시 돌계단을 오르고, 뒤로는 금오산, 앞으로는 돌산의 푸른 바다와 하늘과 만날 수 있는 것은 이곳에서만 얻을 수 있는 여행의 덤이다.

향일암 전경향일암에서 바라본 노을진 바다

남해안에서 향일암처럼 해맞이로 유명한 곳도 드물다. 일출은 물론 일몰도 볼 수 있는 특별한 곳. 기암절벽 위에서 숨을 죽이면 바다의 표면 너머로 해가 진다. 아침이 오면 해는 바다를 뚫고 다시 솟는다.


좁은 바위틈 사이로 난 해탈문을 지나 대웅전에 오르는 길...
향일암은 금오산의 기암괴석 절벽에 위치해 있다. 산의 형상이 마치 거북이가 경전을 등에 지고 용궁으로 들어가는 모습과 같다고 해서 '쇠 금(金) 큰바다거북 오(鰲)'자를 써서 금오산 또, 산 전체를 이루는 암석들 대부분이 거북이 등껍질 문양을 닮아 향일암을 금오암, 또는 거북의 영이 서린 암자인 영구암이라고도 한다. 거북이가 경전인 향일암을 등에 짊어지고 남해바다 속 용궁으로 들어가는 형상을 취하고 있다.

좁은 바위틈 사이로 난 해탈문을 지나 대웅전에 오르는 길. 그곳을 지나면 속세의 모든 번뇌는 끊어지는 것일까. 숨이 차도록 향일암의 계단으로 오르고 또 오르면 그동안 어깨에 지고 있던 삶의 무거운 번뇌도 내려놓을 수 있을까. 관음전에 올라 반짝이는 남해의 푸른 빛으로 가득한 바다와 솟아오르는 해를 만날 수 있다.


관음전에서 사람들이 앉아있는 모습대웅전 가는길의 좁은 바위틈에 사람들이 있는 모습대웅전 전경
임진왜란 당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을 도와 왜적과 싸웠던 승려들의 근거지이기도 한 향일암은 해안가 수직 절벽위에 건립되었으며, 기암절벽사이의 울창한 동백나무 등 아열대 식물들과 잘 조화되어 이 지역 최고의 경 치를 자랑하고 있다. 2009년 12월 화재가 발생해서 대웅전을 비롯한 주변 건물이 모두 소실됐으나 재건하여 예전의 명성을 되찾아가는 중이다.


▶ 카페몬당

【 이름 상호 】
카페몬당

【 주소 위치 】
전라남도 여수시 고소3길 43-8

고소동 벽화마을 바다식탁 골목 위 빨간벽돌집



【 전화 】
010 9787 9762

【 영업시간 】
월~목요일 12:00 - 22:00 
금,토,일요일 11:00 - 22:00 

【 메뉴 가격 정보 】
흑임자크림라떼 6,500원
토피넛프라프치노 6,500원
아메리카노 5,000원
라떼 5,500원

【 업체소개 】


고소동 빨간벽돌집 ----------- 여수카페몬당 - 순천NINANO
#여수카페 #주택카페 #양옥카페 #고소동카페 #카페몬당 #여수할매갬성 #주택개조카페 #해양공원카페 #이순신광장카페 #쫑포카페 #여수핫플카페 #여수포토존맛집

【 꿀팁 】
※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거나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하시길 권유합니다. 
※ 방송 후,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금오도 비렁길 여객터미널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신기길 90 대합실


▶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728x90

- 문의 : 061-810-6000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소라면 안심산길 155
- 홈페이지 :

u-world.kr/

 

U-월드 루지 테마파크(U-WORLD LUGE PARK) – 도심속의 힐링 테마파크 여수 'U-월드 루지 테마파크'에

약간의 비가내릴 경우 정상운영이 가능하나,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날씨에는 운행이 중지됩니다. 이용 도중 갑작스런 기상 악화로 운행이 일시 중단된 경우, 일시 중단 시점부터 1시간 후, 운영

u-world.kr

【 영업시간 】
매일 10:00 - 19:00 09:50 발권시작


【 메뉴 가격 정보 】
루지 2회권대인(초등이상) 18,900원
루지 3회권대인(초등이상) 22,900원
루지 5회권대인(초등이상) 28,900원
루지 2회권 소인(미취학) 8,000원
루지 3회권 소인(미취학) 12,000원
루지 5회권 소인(미취학) 18,900원
실내키즈파크 대인 입장권 6,000원
실내키즈파크 소인(36개월~초등) 22,900원
실내키즈파크 유아(24개월~36개월 미만) 9,000원
다이노밸리(놀이공원) 입장권 6,000원



【 업체소개 】
#여수루지 #여수u월드 #u월드 #테마파크 #여수공룡
세상에 없는 종합테마파크 여수 유월드 OPEN! 여수 유월드루지 & 다이노밸리 야외 놀이공원 & 쥬라기어드벤처 실내 테마파크

【 예약 】

pcmap.place.naver.com/place/1615094405/booking?from=map&ts=20201125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 네이버

방문자리뷰 9073 · ★4.46 · 네이버예매 시, 최대 20%할인 + 페이 포인트 적립혜택까지!

pcmap.place.naver.com

【 꿀팁 】
※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거나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하시길 권유합니다. 
※ 방송 후,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금오도 비렁길 1코스 (해안 절벽 둘레길 트레킹 코스)

아찔한 해안 절벽의 매력에 넋을 놓다 나라에서 일반인들의 출입과 벌채를 금지하여 아껴 두었던 땅 금오도! 아찔한 절벽은 삶의 터전이었고 절경은 신선과 고승들의 쉼터였다.
매력에 빠지고 풍경에 취하는, 그래서 비렁길을 다녀온 이들은 모두 말한다. 평생 잊지 못할 길이라고.
해안 절벽을 따라 땔감을 구하고 낚시를 하러 다녔던 금오도 비렁길, 이름만으로도 호기심을 자극한다. 표준말 ‘벼랑'의 여수사투리가 ‘비렁'이다.
남해안에서 찾아보기 힘든 금오도 해안단구의 벼랑을 따라 조성된 트레킹 코스로 단장된 해안 절벽을 끼고 트레킹하는 그 아찔함이 금오도 비렁길의 매력이다. 함구미 마을 뒤 산길에서 시작해 바다를 끼고 돌며 형성된 코스로 함구미 선착장에서 시작되어 두포 → 직포 → 학동 → 심포 → 장지를 잇는 구간으로 구성돼 있다.
비렁길이 시작되는 금오도 함구미 선착장, 크고작은 어선들이 즐비하고 바닥까지 들여다 보이는 투명한 바닷물이 마음을 사로잡는다.

1코스
함구미 → 미역널방 → 송광사절터 → 신선대 → 두포 (5km / 2시간)
이 코스의 주요 관광 포인트로 용두바위와 미역바위, 송광사 절터, 신선대 등을 꼽을 수 있다. 밭길을 넓혀 만든 비렁길의 한 구간, 말 그대로 용머리처럼 생겼다 해서 불린 용두바위에서는 고흥반도의 나로도 우주센터를 전망할 수 있고 우주선발사 장면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또 다른 명소 이기도 하다. 또한 2㎞가량 걷다 땀을 식힐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용두바위부터 미역바위 등 일부 구간은 나무 펜스 너머 아래로 고개를 밀어 내려다보면 아찔할 정도로 가파른 벼랑을 이뤄 색다른 스릴도 던져준다.


데크를 타고 가다보면 고려시대 보조국사 지눌이 세운 송광사라는 전설속의 절터에 다다른다. 지눌은 좋은 절터를 찾기 위해 새 세마리를 날려 보냈는데 한마리는 순천송광사 국사전에, 다른 한마리는 고흥 금산 송광암에, 마지막 한마리는 금오도에 날아왔다는 설로 이를 삼송광이라 부른다. 절터를 지나 2km정도 가다보면 신선이 놀다갔다는 신선대가 나온다. 비렁길은 가다보면 비렁길의 처음과 끝은 항상 마을과 맞닿아 있다. 각 마을에는 쉼터와 금오도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방풍 자장면, 방풍 서대회무침, 방풍해물파전 등 각종 맛있는 특산물들을 판매한다.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남면 유송리 산284

▶ 첫딸김치 (갓 수확+여수 삼합)

- 문의 : 010 9048 0412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여천길 30-31 1층
- 홈페이지 :

www.ysfirstdkimchi.com/

 

여수첫딸김치

 

www.ysfirstdkimchi.com

【 영업시간 】
평일 10:00 - 18:00
주말 휴무
공휴일 휴무

【 메뉴 가격 정보 】
여수돌산갓김치KG 10,000원
전라도배추김치KG 10,000원
깍두기KG 10,000원
파김치KG 15,000원
고들빼기KG 15,000원
고구마줄기김치KG 12,000원
부추김치KG 12,000원

【 여수 돌산 갓김치 택배 주문 방법】

m.smartstore.naver.com/ysfirstdkimchi

 

여수첫딸김치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대를 이어 만든 여수첫딸김치입니다. 엄마의 손맛그대로 첫째딸이 담습니다.

smartstore.naver.com

【 업체소개 】
#돌산갓김치 #전라도김치 #배추김치 #여수김치 
대를이어 만드는 김치 여수 첫딸 김치입니다. 엄마의 손맛 그대로 딸이 담습니다. 여수 첫딸김치는 100% 국내산 재료로만 담습니다. 모든 제조 과정이 가정식 수작업 그대로기에 깨끗하고 맛있습니다.
주문들어오면 그때 그때 원재료를 준비해서 바로 담가 보내드립니다. 3년묵은 신안 천일염, 표고버섯, 들깨가루, 직접담은 여수멸치액젓, 새우젓, 생새우, 다시마, 매실액, 양파액 등 천연재료를 사용합니다. 믿고 먹을수있는 전라도김치 입 맛 살려주는 보약김치 국물까지 맛있습니다~!!

▶ 가사리 생태공원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소라면 현천리 1038-2
가사리 생태공원은 고즈넉한 어촌마을과 드넓은 갯벌 쪽빛 바다에 떠있는 다도해의 섬들을 감상할 수 있다.

가사리 생태공원은 바다와 하천이 만나는 지역으로 넓은 습지가 이루어져 있다. 넓은 갈대밭과 조망 데크가 조성되어 있어 일몰시간에는 환상적인 경치를 제공한다. 근처의 가사리 생태교육관에서 자전거를 대여하여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그리드형

댓글